질문
물 섭취량질문
안녕하세요
20대초반 남자입니다.
제가 어제부터 코로나 양성판정을 받아서 재택치료를 하고있는데요 몸살과 인후통등등은 저번주 금요일부터 있어서 저번주 토요일쯤부터 목이 따가워 하루에 물을 적으면 2L 많으면 3L까지도 마시는데요. 아무리 물이 몸에 좋다고 하더라도 하루에 3L씩이나 먹어도 되는가요?
답변
Re : 물 섭취량질문
윤희주 하이닥 스코어: 37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윤희주입니다.
성인 기준 하루 적정 음수량은 보통 2리터 정도 됩니다.
그러나 키와 몸무게에 따라 기준 음수량이 달라질 수 있으며 질문자님의 키와 몸무게를 봤을때
하루 3리터를 섭취하셔도 됩니다.
대신 한꺼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지 마시고 목이 아프실때마다 조금씩 자주 마셔주도록 하며
신장 기능이 떨어져 있는 경우(혹은 신장질환이 있는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