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갈색 냉 착상혈인가 궁금하여 질문 올립니다.

지난 달 생리는 5월 31일부터 6월 5일까지 했고, 5월 16일 질외사정, 18일 콘돔 사용하여 관계를 맺었습니다. 그리고 6월 6일 질외사정을 하였는데 오늘 냉이 약간 갈색 빛이었어요. 원래는 투명했는데 갈색이 조금 섞인 냉이었습니다. ㅠㅠ 찾아보니 스트레스 때문이거나 착상혈 때문이라고도 하는데 스트레스가 심하기도 한데요, 그래서 방광염도 걸리기도 했고 지금도 약 복용중입니다.. 그러나 호오오오옥시 착상혈인가 궁금하여 오늘 오전 첫 소변으로 테스트를 했는데 비임신이 떴고, 오후에 한 번 더 갈색?붉은색이 섞인듯한 냉이 나왔습니다 ㅠㅠㅠㅠ 임신은 아니겠지용 ...?!


답변

Re : 갈색 냉 착상혈인가 궁금하여 질문 올립니다.
최예진
최예진[전문의] 랑뜨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최예진입니다.

아직 마지막 관계일로부터 2주가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소변 자가 임신테스트의 결과는 불확실합니다.
초기 임신의 경우 확인되지 않는 시기일 가능성이 높구요.

분비물이 갈색인 경우, 소량 출혈이 공기에 접촉되어 산화되면서 갈색을 띄기도 하고,
방광염이 심한 경우 혈뇨가 동반되기도 합니다.

자궁 내 출혈인지, 자궁경부 쪽의 염증이나 이상 세포에 의한 출혈인지, 혈뇨인지 확인해보는 것이 우선입니다.
원치않는 임신이 걱정이겠지만, 임신이 아니더라도 비정상 출혈의 경우에는 치료가 필요하므로 산부인과에 내원하시어 초음파, 질염검사, 자궁경부암 검사, 소변검사 등을 통하여 건강상태를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