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라섹 수술 2주 후 한쪽눈 시력저하

라섹을 한지 2주 조금 넘어갑니다.
약 잘 넣고 있고, 수시로 인공눈물 넣고있습니다.
학생이라 책을 오래 봐야해서 50분 눈 쓰고 10분정도 눈감고 쉬며 반복하고있습니다. 그렇게 해서 수술 후 1주 검사때는 양안 1.0 1.0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2일 전 쯤 글씨를 보는게 조금 흐려서 한쪽눈씩 가리고 봤을때 오른쪽눈이 흐리게 보이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리고 어제 안과가서 검사를 진행했는데 시력이 좌안1.0 우안 0.6~0.7이 나왔습니다. 의사선생님이 보고나서 각막 손상같은거는 없다고 하셨습니다. 정밀검사도 진행했고 문제가 없다고 일단 경과를 지켜보자고 2주 뒤에 다시 오라는 소견을 받았습니다. 현재까지도 오른쪽눈은 흐릿하게 보이는 상태입니다.

1. 라섹 회복기간에 양안 시력차이가 있다는 질문들은 많이 봤는데 라섹 후 좋아졌던 눈이 한쪽만 시력이 다시 떨어지는 경우가 있나요?
2. 로테프로라는 코스티코스테로이드 안약사용중인데 주의사항에 시력감소가 있습니다. 안약때문일 수 있을까요?


답변

Re : 라섹 수술 2주 후 한쪽눈 시력저하
이민규
이민규[전문의] 로뎀성모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답변 덕분에 안심할 수 있게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덕분에 안심할 수 있게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이민규입니다.

라섹 수술 후 2주면 아직 회복 기간 입니다. 말씀하신 좋아졌던 시력이 나빠지는 (근시퇴행) 경우는 회복 기간이 지난 후 수개월~수년 후에 발생하는 것으로 아직은 수술 후 시력이 결정된 것이 아니므로 술 후 염증을 줄이기 위해 병원에서 주신 안약을 잘 점안하면서 기다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안압이 상승한 것이 아니라면 로*프로에 의한 증상은 아닐 것 같습니다.
라섹 수술 후에는 건조증이 심해질 수 있으므로 오랫동안 주시하는 활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