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생활습관과 식습관 비만(내과) 질문입니다.
비만이 심각한데요 병으로 이어질수있나요?
내과에서 현재 통원치료 받고 있는데
비만으로인해 지방간 피검사로 간수치가 155나왔다고합니다.
나이는 32인데 21살 신검때 간수치로 인해 3급나왔구요.
간수치 높은것 으로 인해 일상생활 지장받고 그러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만성피로인것 같기도 하구요.
과체중으로 인해 올수있는 병이 무엇이 있을까요?
예방하려과 합니다.
식습관도 물보다는 탄산음료나 밥보다는 인스턴트음식을 주로 먹습니다.
답변
Re : 생활습관과 식습관 비만(내과) 질문입니다.
엄문용
엄문용[전문의] 은평탑내과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엄문용 입니다.
지방간의 가장 확실한 해결방법은 운동으로 체중을 감량하는 것입니다. 간장약을 드신다고 간상태가 정상화되는 건 아닙니다.
한편 지방간은 더 악화시 간경화로 넘어갈 수 있기 때문에 지금부터라도 잘 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지방간으로 인해 만성피로감이 발생할 수 있으며 각종 성인병, 대사증후군과 밀접하게 연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식습관을 조속히 개선해야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생활습관과 식습관 비만(내과) 질문입니다.
강기원
강기원[한의사] 제일경희한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강기원 입니다.
과체중이 지속되면 관절염 및 심혈관계 질환 등 경미한 질환부터 중증질환까지 위험도가 매우 높아집니다.
내과에서 현재 통원치료 받고 계시군요.
분명 병원에서 체중감량 및 식이관리를 강조했을텐데 지키지 않고 계시네요.
꾸준히 성실하게 치료받으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생활습관과 식습관 비만(내과) 질문입니다.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 입니다.
비만 뿐 아니라 현재 상태에서는 지방간, 그 외 성인병 등에도 많은 영향을 줄 수 있을듯 싶네요.
가능한 식습관 교정과 꾸준하며 지속적인 운동을 병행하시기를 권유드립니다.
답변
Re : 생활습관과 식습관 비만(내과) 질문입니다.
안희진
안희진[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안희진 입니다.
질병에 대한 부분은 병원에서 정확히 진단받아보시길 권장합니다.
식습관과 비만, 그로 인한 질병에 대한 연관성에 대한 부연설명 드리겠습니다.
비만은 만병의 근원이라고도 이야기를 합니다.
즉, 그만큼 잘못된 식습관은 비만과 질병을 유발할 수 있으며
특히 심혈관계 질환과 연관성이 큽니다.
그 이유가 체지방이 표준 이상으로 많아지게 된다면
체내 염증물질이 많아지게 되고, 면역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또한 이를 반복하게 하는 잘못된 식습관이 많다면 몸이 더 안좋아질 수 있습니다.
세포가 건강할 수 있도록 충분한 영양소에 대한 섭취가 필요한데
현재 질문자님은 물보다는 음료, 일반식보다는 인스턴트 등으로 영양소가 부족할 수 있고
혈액이 과도한 당분 등으로 인해 끈적이는 상황이 만들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3끼식사는 한식 기반으로 식사를 하길 추천하며
몸에 필요한 5대 영양소를 균형있게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살이 찌는 근본적인 원인부터 찾아 해결할 수 있는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