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를해야할까요?
키165에56키로57키로 왔다갔다하는데
다이어트를해야할까요?
알레르기천식을 앓고있어서 대하병원에 정기적으로 다니고있어요
답변
Re : 다이어트를해야할까요?
우지희
우지희[영양사] 위고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키와 체중으로 보았을 때 정상체중에 속하시네요.
체중감량은 안하셔도 될 것 같은데, 체중은 정상체중이여도 체지방률은 높을 수 있으니
가까운 보건소나 헬스장 등에서 인바디 검사를 통해 확인한 후 계획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식사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계획하시기 바랍니다.
1) 식사는 하루 3끼, 규칙적인 시간에 합니다.
가장 기본이지만 체지방 감량을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2) 식사하실 때에는 반드시 현미, 통밀과 같은 복합탄수화물군과 단백질군(콩,두부,생선,해산물,살코기 등)과 채소군으로
구성되어 있어야 합니다. 같은 칼로리여도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이냐 위와 같이 식사구성에 맞춘 식사이냐에 따라 포만감의 길이, 체지방 감량 정도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한식 식단 예) 현미밥 2/3공기+쇠고기 미역국+두부부침+콩나물무침+김치소량
간편식 예) 호밀샌드위치+우유
3) 간식은 우유 및 유제품, 달지 않은 두유, 견과류, 과일 등에서 섭취합니다.
4) 하루 물 섭취는 1~1.5리터 정도 합니다.
답변이 도움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를해야할까요?
정봉규 하이닥 스코어: 3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 입니다.
다이어트 문의입니다
다이어트를 진행하시는 부분에 있어서 체중보다도 중요한것은 체성분인 것같습니다.
지금 현재 165cm에 체중 56~57kg 이라는 것은 키대비 적정체중에 비해서
조금 체중이 나가는 상태입니다.
권장드리는 적정체중은 연령에 있어서 차이가 있지만 165-110 = 55kg 정도를 권장드리게 되는데요~!
그렇지만 몸의 구성상태에 따라서 지방에 대한 부분의 비율이 많다면 감량을 조금더 해야하고
지방량이 적다면 감량을 조금 줄여주시는것을 추천드리기에
정확한 측정을 통해서 체성분을 체크하고
또한 다이어트를 진행한다면 사람마다 다른 살이찌는요인을 정확하게 찾아서 맞춤형으로
다이어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