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와 근육량을 늘리고싶은데요
나이:29 성별:남 키:168 몸무게65kg 입니다
다이어트와 근육량을 늘리고싶은데요
저녁9시퇴근후 집에 도착해서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하고있습니다
근데 직업특성상 하루에 한끼밖에 먹을수가없어서
운동후 식사를 하려고하는데요 운동후식사를 하면
다이어트에 방해가되나요?
답변
Re : 다이어트와 근육량을 늘리고싶은데요
김정현
김정현[운동전문가] 쓰리먼스더바디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정현 입니다.
2번이든 3번이든 가급적 항상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잠자기 전 3시간 내에는 안먹는 것이 좋습니다.
몸이 정상적인 기능을 하고 근육을 생성하기 위해서도 영양소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식이섬유를 골고루 잘 챙겨드셔야 하죠.
본인 생활패턴 속에서 최적의 규칙을 잘 만들어서 몸 상하지않게 운동하시길 바랍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와 근육량을 늘리고싶은데요
김주희
김주희[영양사] 쥬비스 성신여대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주희 입니다.
운동 직후 식사를 하시게 되면
배출이 된 만큼 흡수가 빨라질 수 있어
두시간 정도 후 식사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