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혈압을 낮추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나이 39. 키 180. 체중 75 남자입니다. 평균 심박수가 최저81. 최고108 입니다. 어떤 문제가 있는건가요??
그리고 혈압을 낮추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답변
Re : 혈압을 낮추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우지희
우지희[영양사] 위고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체중관리도 혈압 조절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혈압과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되는 '대시다이어트'를 하시면 도움이 되는데,
대시다이어트 요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채소와 과일, 정제되지 않은 곡물을 섭취합니다.
2. 지방이 적은 생선이나 닭고기와 같은 가금류, 콩, 견과류, 식물성 기름을 섭취합니다.
3. 지방질의 고기류, 콜레스테롤, 트랜스 지방의 섭취는 제한합니다.
4. 조리 시 소금과 설탕을 줄이며, 섭취 시에도 주의합니다.
식사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구마, 현미밥과 같은 복합탄수화물군 + 콩, 두부, 생선, 해산물, 살코기, 달걀 등의 단백질군 + 양상추 등의 채소군
식단 예 ) 현미밥 2/3~1공기 + 쇠고기 미역국(건더기만) + 달걀찜 + 양상추파프리카 샐러드 + 김치 소량
식사 시에는 위와 같이 3가지 식품군이 모두 포함되어야 몸에 필요한 5대 영양소 섭취가 가능하며 이는 곧 혈압 관리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답변이 도움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혈압을 낮추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김윤정 하이닥 스코어: 13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윤정 입니다.
심박수는 자세 , 활동 여부, 심리적 긴장상태, 주변 환경 등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최저, 최고 기재해 주신 정보는 어떤 상태에서 측정한 것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안정적인 상태에서 재측정 해보시기 바라며, 가슴 두근거림이나 통증이 발생된다면 진료가 필요합니다.
더불어, 혈압을 낮추는 방법에 대해 질문 주셨는데요,
고혈압 진단을 받으신것인지 궁금합니다.
고혈압을 낮추는 방법 중 하나는 규칙적인 생활과 운동입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심혈관계를 튼튼하게 합니다.
걷기와 같은 가벼운 운동으로 시작하여 점점 늘려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