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건강기능식품 문의
SMART TAG : 예방, 건강증진

안녕하세요 저는 30대중반 직장인 남성 입니다
몸무게 110 키 183
현재 메일운동은 꾸준히하고 있습니다
제가 먹는 약 음식 등이 맞게 복용하고 있는지 궁금해서요
일단 아침에 눈뜨면 유산균 복용
출근준비하면서 선식한잔 두부한모 출근
사무실에서도착하면 종합비타민센트룸섭취
500미리 보이차 티수푼한숟갈 수시복용
점심 밖에서 사먹고 오메가3 복용
500미리 보이차 티수푼한숟갈 수시복용
5시쯤 저녁대신 샐러드 300그람섭취
6시 전립소쏘팔메토 복용
7시30~8시30 1시간운동 집복귀
이게저의하루 일과입니다 맞게 약을 먹고있는건지 모르겠습니다 보이차분말먹을때 레몬밤분말도 섞어서 먹어도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답변

Re : 건강기능식품 문의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 입니다.

큰 문제점이 보이지 않습니다.
현재 잘 챙겨 드시고 계십니다. 단 조언을 드리자면 종합비타민&미네랄은 식 후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물을 하루 1L드시고 계시는데, 보이차 외 생수로 하루 +2L 정도는 수시로 자주 드시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다이어트 중 추천드리는 총 수분 섭취량은 3L가 좋습니다.

보이차분말에 레몬밤분말을 섞어서 드시기 보다는 단 독으로 드시는 것이 가장 좋으며, 추천드리는 방법으로는
하루 두번 보이차를 드시지 마시고 하루 한번, 그리고 오후에 레몬밤 한번 이렇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점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건강기능식품 문의
이수연
이수연[운동전문가] 쥬비스목동점
하이닥 스코어: 2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수연 입니다.

개개인의 몸 환경에 따라 드시는 약, 물의 양 그리고 식사에 따라 다이어트 성공의 유무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 몸이 부종이 많은 몸이다 라고 한다면 체내 필요치 않은 과도히 많은 수분이 배출되지 못한 상태 그리고 노폐물 배출이 잘 되지 않는 상태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에서 아침부터 저녁까지의 염분이 달리 들어오면서 부종이 다시 증가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대사기능의 가장 중요한 간 기능을 생각했을 때에 과도한 영양제 섭취 또한 조금은 줄여 드시는 편을 추천드립니다.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칼로리 기반의 식단이나 영양제보다 체내 흡수력이 좋은 자연 형태의 식품으로 구성되는 한식 기반의 식단을 하루 3끼로 구성해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건강기능식품 문의
김태희
김태희[운동전문가] 브라운크리스탈PT
하이닥 스코어: 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태희 입니다.

사회인들은 과한 업무량에 있어서 영양결핍이 되기 쉬운데 이떄 손쉽게 그문제를 해결해 줄수 있는것이 건강보조제입니다. 간편하게 먹을수있는데 충분한량을 충족할수있지요. 오메가3 지방산과 멀티비타민을 드시는것은 매우 좋은일입니다. 특히 멀티비타민은 우리가 나이를 먹으면 먹을수록 체력은 떨어지는데 업무량은 많이지니까 스트레스때문에 잔질병들이 많아집니다. 이때 멀티비타민은 우리 몸을 보조하고 회복하는데 도움을 많이 줍니다. 보디빌더들역시 반드시 필수적으로 생각하는 보조제는 멀티비타민입니다.
웨이프로틴과 함께 다이어트나 시즌이 시작되는 동시에 먹지요(물론 비시즌이나 평상시에도 열심히 챙겨먹는 보조제이긴합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은 근육의볼륨을 만들고 심장의기능역시 개선해줌으로 운동기능향상에도 좋고 몸의 건강에도 매우 좋습니다. 오메가3지방산은 생선아 정말 많이 포함되어있는데 매일같이 생선을 먹기가 어렵고 오메가3지방산 보조제의 량만큼 섭취하기에는 그 량이 너무 많습니다 따라서 이 두가지 보조제는 피트니스적으로 봤을때 매우 잘 드시고 계시는것입니다! 피트니스적으로 필수적인 보조제는 웨이프로틴을 제외하면 멀티비타민과 오메가3지방산이라과 봐도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