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다이어트 중입니다.

32살, 여자, 키는 169 bmi30넘는 상태에서 다이어트 중입니다. 하루에 야채를 많이 먹으려고하는데 힘들어서 시중에 있는 야채수나 야채즙을 사서 먹으면 어떨까해서요
당뇨위험군이라 과일없이 뿌리야채위주로 된 야채수는 건강에 도움이 될까요?
그리고 몸무게가 있어서 물을 하루에 2리터 마시는데 더 마셔야 한다고 해서요...어느정도가 적당한가요? 그외식사는 현미잡곡밥 나물 생선 두부 계란 위주로 하고 있습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 중입니다.
정봉규 하이닥 스코어: 3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 입니다.
다이어트에 대한 문의입니다.
다이어트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야채는 매우효과적인 것이 맞습니다.
그렇지만 야채수는 왜 드셔야할까요?

사람마다 살이찌는 원인은 다릅니다. 어떤사람은 불규칙한 식생활이 문제인데 거기서 야채를 드신다면?
어떤사람은 호르몬의 불균형이 문제인데
야채를 먹는다면 효과가 있을까요??
이처럼 사람마다 다른 원인을 찾아서 개선하는것이 필요하며
올바른 3끼식사를 통한 영양소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그리고 필요한 미네랄과 비타민에 대한 올바른 공급은 필수입니다.
3끼식사 정상적인 부분과 원인을 개선한다면 운동을 하지 않아도 감량은 성공하실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 중입니다.
송미현
송미현[영양사] 서울365mc병원 (현재퇴사)
하이닥 스코어: 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송미현 입니다.

먼저, 시중에 판매되는 야채수나 야채즙은 야채의 쓴맛을 감추기 위해 당분이 포함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당뇨예방을 위해 채소를 많이 드시라고 하는 것은 채소가 갖고 있는 섬유질 성분이 다른 음식들과 함께 섭취했을때에 혈당상승을 둔화시키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물로 드시면 그 효과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따라서 채소는 식사 시에 반찬으로 충분량 드시는 것을 가장 우선적으로 추천합니다. 식사 시 섭취하는 것으로 부족하다면, 간식으로 오이스틱, 당근스틱 등으로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