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살이 전혀 빠지지 않아요.

요가를하다 갑자기 디스크가 찢어져 3주간 누워있었고 그 뒤 움직이는게 힘들어 4키로 쪄버렸어요. 지금 5개월이 지났고 저녁을 가볍게 먹고 운동은 이틀에 한번이상(주5회)씩하는데 살이 전혀 빠지지 않아요.
운동은 빠르게 걷기 약1시간입니다.
보통 4-5km 가량 걷습니다. 나이는 40세이고 몸무게는 정상범위이나 근육이 적고 지방이 3키로 많다고 얼마전 건강검진에서 나왔습니다. 허리와 다리가 살이찌니 무리가 가네요. 하루 식사는 1800kcal정도하는거 같아요. 중간에 회식이 많았는데 그런날은 폭식처럼 많이 먹어 살이 안빠지는걸까요?
아니면 평소 식사를 더줄여야 할까요? 운동을 바꿔야 하나요? 진짜 도와주세요.


답변

Re : 살이 전혀 빠지지 않아요.
이원우
이원우[운동전문가] 헬스엔젤PT팀
하이닥 스코어: 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원우 입니다.

폭식은 절대 하시면 안됩니다!!!

운동도 빠르게 걷기를 1시간 한다고 하시지만 운동 강도가 너무 약합니다.

걷기를 할 때 옆에사람과 대화하기 힘든 정도가 나한테 맞는 강도 입니다. 좀 더 강도를 높여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디스크 터진 이후 5개월이 되셨다면 가벼운 근력운동은 무리가 가지 않으실거에요~

가벼운 체조동작과 근력운동을 시작해주세요~~

다이어트는 간단하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내가 섭취하는 칼로리 만큼 소비를 하느냐 못하느냐...^^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살이 전혀 빠지지 않아요.
우지희
우지희[영양사] 위고다이어트
하이닥 스코어: 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정확한 답변을 위해서는 드시고 계신 식단 내용을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
먼저, 체중을 감량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칼로리보다 섭취한 음식의 종류입니다.
섭취한 음식 종류에 따라 포만감의 길이도 달라지며, 호르몬 분비량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같은 1800kcal의 식사여도 균형적인 식단이였느냐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이였느냐에 따라
체중감량 속도는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또 자연식 위주의 간편식으로만 식사를 하셨다면 회식 시 체중이 많이 오를 수 있구요.
말씀하신 것처럼 다이어트 기간에 과식과 폭식은 주의를 해야합니다.
회식을 안하실 수는 없으니 메뉴가 정해졌으면 나름대로의 계획하에 음식을 섭취하셔야 합니다.
일단 먼저, 내가 하루 동안 먹고 있는 음식의 종류부터 확인해보시고 다른 요인들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