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하루에 권장 칼로리가 한 어느 정도인가요???
저는 중 3인데 키 152이고 몸무게 48키로인데 하루에 권장 칼로리가 한 어느 정도인가요??? 살도 좀 빼고 싶은데 ㅠㅠ
답변
Re : 하루에 권장 칼로리가 한 어느 정도인가요???
정봉규 하이닥 스코어: 3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 입니다.
칼로리 다이어트 문의입니다
칼로리적인 계산은 최근 다이어트에 크게 이용되지 않습니다
피자 2천칼로리와 콩 2천칼로리
어떤것이 살이찔까요??
아것이다르다고 생각되는순간 사람은 영양소 부터 호르몬 체온 유전자등의 다양한 요인이
복합적으로 적요되는 동물로써 그에 맞는 방향을 설정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런 부분에 있어서 3끼식사를 정상적으로 진행하면서 우리몸에 필요한 밸런스와 영양소를
공급하여 건강한 대사를 높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이어트에 있어서 효과적인 부분또한 나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하고 대사를 높이는것이기에
단순한 칼로리적 제한 보다는 영양소 올바른 섭취
그리고 진짜 살이찌는요인을 찾아서 개선하는것이 필요합니다.
가장먼저 식생활습관을 규칙적으로 만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답변
Re : 하루에 권장 칼로리가 한 어느 정도인가요???
이희수 하이닥 스코어: 1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키 152 cm에 여성인 경우 표준 체중은 48kg로 현재 체중은 적당하며,
체중감소 보다 지방을 감량하고 근육을 증량시키는 게 바람직해보입니다.
또한 1일 열량은 1500kcal 정도이며, 참고하셔서 식사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성장기이므로 과도한 다이어트는 적합하지 않으니, 식사는 꼭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