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제가 원래부터 변비가 있는데 다이어트 하면 먹는양이 줄 ...
제가 원래부터 변비가 있는데
다이어트 하면 먹는양이 줄어서 똥을 잘 못싸는건 알고있지만 일주일째 못싸고있습니다
변비약도 자주 먹으면 내성생겨서 웬만하면 안먹을려고하는데 음식으로 해결할수 있는 음식좀 알려주세요 똥을 싸야 살이빠져서 다이어트가 될꺼같은데...ㅜ
물은 매일 2L씩 마시고 있고요 제가 알기로는 사과를 3일동안 먹으면 된다고 하기도 하고 바나나랑 물이랑 같이 먹으면 된다고는 하는데 자세히 모르겠네요
답변
Re : 제가 원래부터 변비가 있는데다이어트 하면 먹는양이 줄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공복시 유산균을 챙겨드시고, 오전,저녁 고구마를 주먹크기로 하나씩 섭취해보세요.
지금처럼 수분섭취를 잘해주시고,끼니별 채소를2개씩 섭취해주시고,유산소운동,스트레칭을 틈틈히 하면서
다이어트를 해주세요.
답변
Re : 제가 원래부터 변비가 있는데다이어트 하면 먹는양이 줄 ...
정봉규 하이닥 스코어: 3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입니다.
변비 관련된 부분과 다이어트에 대한 부분입니다.
일단 다이어트를 하는 부분에 있어서 식사량을 줄이고 안드시는것이 해법이 아니라
대사를 높일수 있는 3끼식사 정량을 드시면서 감량을 하셔야 배변에도 문제가 없이 다이어트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부분에 있어서 열량만 있는 식사가 아닌 영양소가 있는 식사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배변 활동을 도와주는 영양소는 섬유질도 도움을 줄 수가 있는데요.
녹황색쌈 채소에 많으니이부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