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키 182에 몸무게78인 20살 남자입니다. 평소에 운 ...
키 182에 몸무게78인 20살 남자입니다. 평소에 운동을 매우 좋아하는데 먹는양도 매우 많아 지방이 많은 저는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요 7개월 전에는 85키로였던 때에 비해서는 지방도 많이 빠졌고 근육도 많이 늘었지만 아직도 지방이 많은듯 합니다. 최근 운동을 더욱 열심히하면서 먹는것도 조심히 하고 있는데 근육은 빨리 생기는데 비해 살이 잘 빠지질 않습니다. 살을 좀더 효율적으로 빠르게 뺄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답변
Re : 키 182에 몸무게78인 20살 남자입니다. 평소에 운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지방과 당지수가 높은 음식들을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탄수화물 섭취도 조절해주셔야하는데, 4시간간격으로 탄수화물은 하루세번 100g.단백질은150g.채소3가지로 섭취해주세요.
자기3시간전에는 금식해주시고, 밀가루음식,야식,외식횟수를 제한해주시구요, 인바디측정후 기초대사량을 확인하시어
기초대사량에 준해서 식사를 해주시기바랍니다.
답변
Re : 키 182에 몸무게78인 20살 남자입니다. 평소에 운 ...
정봉규 하이닥 스코어: 3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입니다.
지방 감량에 대한 부분입니다.
다이어트에 대한 개념을 새롭게 세워야 할 것 같습니다.
사람마다 살이 찌는 부위와 지방의 형태가 모두 다릅니다.
그리고 누군가는 많 이먹어도 살이찌지 않죠
그런데 지금은 운동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하려고 하는데요. 살이찌는 원인을 정확하게 찾고 다이어트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일시적으로 체중을 내린다면 굶고 하시는게 좋겠지만 제대로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3끼식사를 기반으로 내 몸에필요한 영양소를 제대로 섭취하고 있는지를 명확하게 알고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근 신동, 샘해맹턴 모두가 3끼식사를 다하면서도 체중 감량에 성공하였습니다. 참고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