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머리가 어지럽고 그래서 초음파로 검사했는데 혈관쪽에 문제가있다고 합니다
SMART TAG : 내과, 건강증진
49살 50kg중반정도 되는 여성입니다
이번에 머리가 어지럽고 그래서 초음파로 검사했는데 혈관쪽에 문제가있다고 혈액공급이 잘 안된답니다 혹시 그에따른 가장좋은 음식이나 영양제같은게 있으면 추첮좀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49살 50kg중반정도 되는 여성입니다이번에 머리가 ...
권유석
권유석[전문의] 삼천포제일병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권유석 입니다.
일반적인 은행엽 엑스 성분이 혈액순환에 보조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머리가 어지럽고 그래서 초음파로 검사했는데 혈관쪽에 문제가있다고 합니다
윤성원 하이닥 스코어: 6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윤성원 입니다.
혈관 건강에 대해 궁금하시군요.
혈관에 가장 좋은 음식이 따로 있다기 보다 규칙적이고 균형잡힌 식단으로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습관 입니다.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일반적인 식습관을 아래에 안내 드립니다.
1. 적절한 열량을 섭취한다. (질문자님의 경우 체중감량을 고려하여 하루 1,990kcal )
2. 지방 섭취를 줄인다. (포화지방보다는 불포화지방 많은 식품 섭취 권장)
3. 소금 섭취를 줄인다. (1일 5g 이하로 제한)
4. 카페인 섭취를 줄인다. (커피, 콜라, 코코아 등)
5. 식이섬유소의 섭취를 늘린다. (신선한 채소, 과일, 잡곡, 현미, 콩류, 해조류 등)
참고로, 이외에도 생선 기름에 많은 오메가-3 섭취가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