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전체적으로 살이 잘안빠지고요 근력이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살이 잘안빠지고요 근력이 없습니다 근력을 키우고 싶어요 도와주세요~~
답변
Re : 전체적으로 살이 잘안빠지고요 근력이 없습니다 근력을 ...
김희정
김희정[운동전문가] 수클리닉 필라테스 에스테틱 센터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희정 입니다.
근력을 키우고 싶다면 단순히 체중감량을 위한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것이 아닌
식단과 운동에서 근력에 초점을 맞춘 운동을 진행해야 합니다.
1. 3끼 규칙적인 식사를 진행합니다.
밀가루 등 고혈당 위주의 식단이 아닌 현미밥을 기반으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섭취비율을 맞추어 진행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2. 기본적으로 근력이 적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단백질 위주의 식단보다는 탄수화물과 같이 식단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운동의 경우 근력운동 + 유산소 운동을 병행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운동 후 30분 ~ 한시간 이내로 단백질 섭취를 진행해주세요.
답변
Re : 전체적으로 살이 잘안빠지고요 근력이 없습니다 근력을 ...
안희진
안희진[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안희진 입니다.
155/57 이라면 키에 맞는 적정체중까지는 12kg가량 감량이 필요하신데요.
살이 찌는 근본적인 원인부터 찾아 개선해야
보다 빠르고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칼로리만 조절하는 다이어트 방법보다는
체지방을 소비할 수 있도록 하는 다이어트가 중요하며,
지금 상태에서 근력을 키우기 위한 활동도 중요하지만,
체지방을 제대로 연소시키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체지방을 소비하기 위해서는 칼슘,마그네슘의 영양소가 필요하며
살이 찌는 근본적인 원인부터 찾아 해결하는 건강한 다이어트가 필요합니다.
현미나 콩, 생오징어, 견과류, 멸치, 버섯, 녹황색채소 등에 풍부하며
올바른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