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이른 새벽부터 이렇게 운동을해도 효과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요즘 다이어트를 시작할려고 하는데요
아침에 일찍일어나서 새벽 5시30분부터 자전거로 운동을 할 예정인데 이른 새벽부터 이렇게 운동을해도 효과가 있을까요?
답변
Re : 안녕하세요요즘 다이어트를 시작할려고 하는데요아침에 ...
전미연
전미연[영양사] 쥬비스강남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전미연 입니다.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에는 대사가 가장 활발해 지는데요
다만, 아침에 운동을 하시기 전에 먼저 식사의 유무가 더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공복 운동을 하게 되면 그 당시에는
체중이 잘 빠지고 마음에 드실 수 있지만
근손실, 그리고 다시 요요가 찾아오기 쉬워지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운동하시기 2시간 전에 꼭 아침 식사를 하시고 운동을 하셔서
근손실 없도록, 그리고 요요가 없도록 다이어트 운동을 진행해 주시길 추천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안녕하세요요즘 다이어트를 시작할려고 하는데요아침에 ...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아침 운동에 대해 문의를 주셨네요.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운동]
아침 공복 운동은 지방 연소가 더 잘 이루어져 체지방 감량에 효과적이며 체중 증가 현상을 늦추기에 좋습니다. 다만 당뇨질환이 있는 경우 공복으로 운동을 하면 저혈당이 올 수 있어 추천하지 않습니다.
공복에는 근육 형성에 필요한 에너지가 충분하지 않아 근력 운동보다는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준비 운동을 통해 관절의 유연성을 높여주어 상해를 방지하세요.
효과적인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식사량 조절과 함께 운동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참고하셔서 실천하시고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운동 전 추천 식품]
-당근 : 운동 시 평소보다 많은 산소가 필요합니다. 당근 속 베타카로틴이 세포막을 보호하여 세포 산화를 막아주며 평소에도 꾸준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바나나 : 복합 탄수화물로 에너지 공급을 해주며, 칼륨 성분이 많아 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근육 경련 예방이 됩니다.
-고구마 :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고강도 운동과 근육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운동 후 추천 식품]
-우유 : 우유 속 카제인 성분이 체내에 흡수되는 시간이 오래 걸리며, 흡수되는 동안 근육 합성에 도움을 줍니다.
-연어 :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체중감소와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성분도 많아 근육 재합성에 효과적입니다.
-포도주스 : 근육과 혈당 수치 회복에 도움이 되어 근육통을 줄이는데 좋습니다.
----------------------------------------------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