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임신때 불었던 몸무게가 한결같이 빠지지를 않네요
아무리 운동을하고 식단조절을 해도 줄어들지를 않습니다 55세 161 70키로나 나갑니다
다이어트 약도 먹어보고 지금도 꾸준히 한시간 이상씩 운동하고 식단조절도 하는데 자꾸만 더 찝니다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Re : 임신때 불었던 몸무게가 한결같이 빠지지를 않네요아무리 ...
안희진
안희진[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안희진 입니다.
출산 하신지는 몇년이나 되셨을까요?
아무래도 여성의 경우에는 임신, 출산으로 인해 체중의 변화가 가장 크게 나타날 수 있고,
점차 나이가 들면서 호르몬 불균형이 심해지면서 면역과 대시가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단순히 식사량 조절에 운동하는 것만으로는 효과가 미비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살이 찌는 근본적인 원인부터 찾아 해결하는것이 중요하며
161/70이라면 적정체중까지는 15~20kg정도의 감량이 필요하며
체지방의 감량을 위해서는 지방연소를 위한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먼저, 출산후 체중회복이 되지 않고 연령대가 50대인 점을 고려한다면
칼로리보다는 호르몬의 밸런스를 잡는 것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호르몬의 합성을 위해서는 충분한 영양소의 섭취가 필요하기 때문에
3끼식사는 한식 기반으로 드시기를 추천해드리며,
평소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체온상승, 혈액순환, 호르몬분비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수면시간을 12시 이전으로 맞추는 것도 호르몬의 분비를 도울 수 있습니다.
살이 찌는 원인부터 찾아 개선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하시길 바랍니다.
답변
Re : 임신때 불었던 몸무게가 한결같이 빠지지를 않네요
이수연
이수연[운동전문가] 쥬비스목동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수연 입니다.
임신 후에 불어난 체중 감량을 위해 첫번째로 해주셔야 하는 부분은 림프 순환 관리입니다.
출산 이후 체내 노폐물 배출과 원활한 순환을 위해 림프 순환 관리 하는 방법은 따듯한 물 마시기, 족욕과 반신욕을 통한 혈액순환 관리, 호르몬 관리로 정리됩니다.
임신 이후, 호르몬 관리를 하는 방법은 12시 이전의 숙면 환경을 통한 호르몬 분비 관리와 함께 낮에 적당한 활동량을 통해 내 몸 안에 시계를 바로 잡음으로 호르몬 관리 및 자율신경 관리가 필요합니다.
체중이 증가는 되는 원인은 개개인에 모두 다르기 때문에 같은 방법 내지는 한가지의 솔루션으로는 해결을 하기 어렵습니다.
때문에 살이 찌게된 원인이 출산 이후라고 한다면 혈액순환과 림프순환에 도움이 되는 관리 방법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