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제식단이 괜찮은 식단인가요?개선점을 이야기해주세요
아침 귀리우유+구운계란1개
점심 일반식사(밥반공기지만 반찬먹는양은 그대로인거같습니다)
간식 두유1개
저녁 닭가슴살 구운계란2개
다이어트중인데 여기서 개선할점을 이야기해주셨으면합니다..
여기계신 모든분들 바쁜시간에 짬내어 답변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답변
Re : 제식단이 괜찮은 식단인가요?개선점을 이야기해주세요아 ...
김주희
김주희[영양사] 쥬비스 성신여대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주희 입니다.
체중과 체지방감량이 가장 주된 다이어트 목적이라면,
양을 줄여서 드시는 경우 체중감량은 확실히 되실테지만
조금만 늘려 드시거나 외식을 과하게 하시는 경우는
급격히 체중이 증가되실 수 있습니다.
밥 양을 줄이기보다는, 다양한 영양소와 건강한 식단으로
충분한 양을 드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복합당인 현미밥과 건강한 나물반찬종류로 섞인
한식 기반의 식단을 추천해드립니다.
세 끼 모두 동일한 양으로, 동일한 시간에 드신다면
빠른 체중감량이 가능하십니다.
다만 중간 간식은 빼주시는 것이
체지방 감량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답변
Re : 제식단이 괜찮은 식단인가요?개선점을 이야기해주세요
정봉규 하이닥 스코어: 3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 입니다.
밥이 아닌 대체식으로 끼니를 해결하시게 된다면,
영양소가 골고루 공급되지 않아
체내에서는 에너지의 부족현상으로 인지되게 되고,
그렇게 되면 소비보다는 저방하려는 기전이 강해지게 됩니다.
따라서 세끼식사를 동일한 양, 동일한 시간에 드시는 것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수 있으며 반찬은 최대한 골고루 드시되
염당분을 조절하기 위해 크기를 조절해주시면됩니다.
밥이 1공기라면 반찬은 그의 1/2 드셔주시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