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중인데 하루에 몇칼로리를먹어야하나요
키172에 85키로 여자입니다 다이어트중인데 하루에 몇칼로리를먹어야하나요
인바디에서 키초대사량리 1572정도 되는데 많이 집에서 스탭퍼 20~30분정도 운동하는수준입니다
하루에 녗칼로리흘 먹어야 할까요
답변
Re : 키172에 85키로 여자입니다 다이어트중인데 하루에 몇 ...
우지희
우지희[영양사] 위고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다이어트 중이시군요.
알려주시는 키와 체중으로 비만 정도를 보았을 때 중등도 비만에 속하시네요.
하루 섭취 칼로리는 1500칼로리 정도에 맞추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식사에서 400~500칼로리 정도, 하루 1회의 간식으로 100~150칼로리 정도 섭취하시면 되시구요.
다이어트를 하실 때 칼로리도 중요한 요소이지만 식사 구성도 중요합니다.
식사 시에는 현미와 같은 복합탄수화물군과 콩,두부,생선,해산물,살코기,달걀 등의 단백질군, 생이나 쌈채소로 구성하시면
됩니다.
위의 내용 참고하셔서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키172에 85키로 여자입니다 다이어트중인데 하루에 몇 ...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체중조절 관련하여 질문 주셨네요. 체중조절의 원리와 체중감량 방법에 대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체중조절의 원리]
체중은 기초대사량(kcal)을 기준으로 섭취칼로리량과 소모칼로리량에 따라 조절이 됩니다. 쉽게 말씀드려 체중을 감량하고 싶다면 본인의 기초대사량(kcal)보다 적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하시고, 운동과 같은 활동을 통해 많은 양의 칼로리를 소모하시면 되며, 또 체중을 유지하고 싶으시다면 본인의 기초대사량과 섭취하는 칼로리량을 동일하게 하시면 됩니다.
▶[체중감량 방법]
건강한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이러한 칼로리 계산법에 따라 식사량 조절과 운동이 필수입니다. 현재 질문자님의 체중을 기준으로 한 기초대사량은 약 1572kcal와 스텝퍼 소모량 146kcal을 합치면 약 1720kcal 입니다. 따라서 기초대사량 보다 적게 섭취하시면서 소모 칼로리를 높여 주세요.
주 3-4회 이상, 일 30분 이상, 중강도 이상의 운동을 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 유산소운동은 체지방을 태워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고, 근력운동은 근육량을 증가시켜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체중감량을 위한 추천 운동]
-유산소 운동: 빠르게 걷기, 러닝, 줄넘기, 수영, 실내자전거, 등산 등
-근력운동: 스쿼트, 런지, 플랭크, 크런치, 가벼운 무게의 덤벨운동, 레그레이즈 등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프로그램 작성하여 드리니, 집에서 꼭 주 3회 이상 실천하시고 건강한 체중감량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체중감량을 위한 추천 운동 프로그램]
-빠르게 걷기 40분
-스쿼트 20개X3세트
-런지 15회X3세트
-크런치 15회씩 3세트
-플랭크 60초씩 3세트
**만약 위의 내용을 실천하시기 힘들고 어려우시다면, 이거 하나만이라도 꼭 실천하세요!**
"매일 30분 이상 걷기"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