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체중이 안내려가네요.
90kg에 임박했던 체중이
작년 7월부터 시작한 식단조절과 운동으로
61kg까지 내려왔는데 그 이하로 안내려가네요.
인바디 측정도 3월 4월 5월 비슷하게 나오고 (60.5~64.0) 변화가 없습니다. 어떻게 하면 더 내려갈수있을까 막막합니다.
키는 152정도이며, 운동은 매일 90분정도 7~8km를 걷습니다. 근력운동이나 스트레칭은 틈틈히 하구요.
전보다 일정이 늘어서 빠지지않던 운동이 주1회정도 빠지긴 하는데요 이때문일까요 자괴감이 듭니다...
답변
Re : 90kg에 임박했던 체중이 작년 7월부터 시작한 식단 ...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운동 강도를 한번 점검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장시간 동안 식단 조절과 운동으로 잘 감량해 주셨는데요.
몸에서 같은 강도롤 지속할 경우 살이 빠지지 않을 수도 있답니다.
운동 횟수가 줄었다면 운동 강도를 조금 더 높여 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리고, 근력 운동과 스트레칭도 꼭 함께 해주세요.
▶[체지방 down↓ 근육량up↑ 추천 운동 프로그램]
-빠르게 걷기 40분
-스쿼트 20개X3세트
-런지 15개X3세트
-크런치 15회씩 3세트
-플랭크 60초씩 3세트
----------------------------------------------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답변
Re : 90kg에 임박했던 체중이 작년 7월부터 시작한 식단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정체기는 초기 정체기, 후기 정체기 다이어트 중 두번 정도 찾아 옵니다.
정체기는 꾸준히 식단을 관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체중변화가 2주 이상 없을 때는 정체기라고 이야기하며, 초기 정체기는 순수한 지방 1kg을 연소시키는데 9000kcal를 소모해야 하는 더딘 기간입니다.
이 시기에는 현패턴을 유지하시면서 운동, 끼니별 단백질 100g씩, 수분섭취 식사와는 한시간텀을 두고 하루 1.5리터 이상, 충분한 수면과 컨디션 조절을 해주시면 갑자기 체중이 감량되는 시기가 옵니다.
단, 정체기는 한달 이상 넘어가진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달 이상 똑같은 체중이 지속된다면 현재 생활패턴에서 문제가 있거나 안하고 있다는 결과입니다.
인바디 측정을 해서 체지방량과 근력량 몸속 수분량과 기초 대사량을 한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