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닭가슴살은 언제먹나요?
SMART TAG : 건강증진
안녕하세요
키188
몸무게 115kg나가는 고2 입니다
제가 농구부 라서 점심시간 30~40분 정도 농구하고요 집오면
아파트라서 15층에 살아서 15층 계단올라오고 가방 내려놓고 물통들고20층까지 계단 올라갑니다 이걸 총 3번반복해서 총 80층을 올라갑니다.이제 닭가슴살 시켰고 저녁 식단관리해야하는데
닭가슴살은 언제먹나요? 아침은 씨리얼로 챙깁니다 점심은 약 800kcal~1000kcal 되는 급식을 먹습니다.일부러 밥은 적게받고 반찬을 많이 받습니다.그리고 저녁을 어떻게 먹어야할지 고민입니다
답변
Re : 안녕하세요 키188몸무게 115kg나가는 고2 입니 ...
김주희
김주희[영양사] 쥬비스 성신여대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주희 입니다.
체중과 체지방감량이 주된 목적이시라면,
닭가슴살만 드시는 것 보다는
밥과 반찬을 따로 드시는 한식을 추천해드립니다.
또 운동을 했을 때 근육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한 초록색 잎야채, 즉 쌈야채를 추천드립니다.
다만 매끼니 동일한 양으로, 동일한 시간에 드시는 것이
체지방을 감량하는 더 좋은 방법이며,
반찬보다는 차라리 밥을 늘리셔서 염분관리를 통해
부종을 해결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운동은 식사 전후 2시간의 텀을 내주셔서
흡수가 빨라지지 않도록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활동량이 많으시기 때문에
양을 무작정 줄이시는 것 보다는 건강한 영양소 기반의 식사로
해주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답변
Re : 닭가슴살은 언제먹나요?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운동 이후에 식사를 하시게 되면 기존에 가지고 있는 내장지방을 먼저 에너지원으로 쓰게 되어 지방간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으나 늦은 시간에 식사를 하기 때문에 역류성 식도염이나 체지방은 쌓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간단하게 소화가 잘되는 식사를 소량으로 하고 운동 장소로 이동하여 스트레칭부터 실시한다면 최소 30분 이상을 보유할 수 있기 때문에 운동을 하는 데에 무리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 이후에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실시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