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아침에 공복으로 조깅이 더 효과적인가요
SMART TAG : 건강증진
아침에 공복으로 조깅이 더 효과적인가요
간단히 먹고 하는걱 더 좋나요
답변
Re : 아침에 공복으로 조깅이 더 효과적인가요간단히 먹고 하 ...
강화수
강화수[운동전문가] 약수한방병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강화수 입니다.
운동목적에 따라 다르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이 목적이시라면 공복상태에서 런닝을 하셔도 되고, 그렇지 않다면 간단히 음식을 섭취한 후 런닝을 하셔도 됩니다.
공복 런닝시 운동시간을 너무 길게 가져가면 에너지 사용 체계가 바뀌니 1시간내로 해주시는게 좋으며,
음식 섭취 후 런닝을 하신다면, 간단히 소화가 잘되는 음식 위주로 드셔서 위에 부담이 가지 않게 해주십시요.
단, 수분섭취는 목적과 상관없이 잘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답변
Re : 아침에 공복으로 조깅이 더 효과적인가요간단히 먹고 하 ...
김주희
김주희[영양사] 쥬비스 성신여대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주희 입니다.
공복에 식사하시게 되면 아무래도 흡수가 빨라지기 때문에
식사 후 운동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바로 하시게 되면 소화만 시키는 것이 될 수 있으니
식사 두시간 정도 후에 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