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폭식으로 치킨을 2마리식먹어 일주일사이 5키로가 쪗는데 보통전부체지방으로가나요?
폭식으로 치킨을 2마리식먹어 일주일사이 5키로가쪗는데 보통전부체지방으로가나요?
답변
Re : 폭식으로 치킨을 2마리식먹어 일주일사이 5키로가쪗는데 ...
우지희
우지희[영양사] 위고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우리 몸은 한번에 섭취하여 처리할 수 있는 영양소의 양이 정해져있습니다.
즉, 그 이상의 영양소가 섭취되었을 경우, 잉여의 에너지는 근육과 체지방에 쌓이게 되는데요.
이 때 근육보다는 지방에 쌓이는 경로가 더 쉽기 때문에 체지방 증가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폭식은 체중뿐만 아니 정신건강까지 영향을 주는 식이형태입니다.
그러므로 폭식 습관을 수정하셔서 꼭 건강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폭식으로 치킨을 2마리식먹어 일주일사이 5키로가 쪗는데 보통전부체지방으로가나요?
이원우
이원우[운동전문가] 헬스엔젤PT팀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원우 입니다.
전부 체지방으로 가지는 않습니다.
다만 폭식으로...치킨을 2마리씩 드시는 건... ^^
건강을 위해서 균형잡힌 식단을 토대로 규칙적인 식사를 하시길 바랍니다.
식이관리도 중요하지만 운동에 대한 중요성도 인지하시길 바라며 운동도 꾸준히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