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스피닝같은 운동을 하면서 다이어트를 할때 식단조절은 어떤식으로 해야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까요??
답변
Re : 스피닝같은 운동을 하면서 다이어트를 할때 식단조절은 어 ...
김수지
김수지[운동전문가] (주)쥬비스 은평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수지 입니다.
스피닝은 고강도 운동 중 하나이기 때문에
식단조절을 무리하게 하실 경우 오히려
몸에 큰 피로감과 스트레스를 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서는 보통 탄수화물을 아예 드시지 않아야 한다고 하지만,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몸에 좋은 탄수화물로 식사를 하시면서
다이어트 하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정제된 탄수화물(흰쌀, 밀가루, 설탕) 이 아닌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 , 현미밥으로 식사를 드시되
소비가 충분히 될 수 있도록
식사의 간격은 4-5시간의 텀
그리고 운동을 하시기 2시간 전 식사를 하시기!
특히 근육을 움직일때는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해야 제대로
활성화 될 수 있기 때문에,
쌈채소, 샐러드 드레싱 없이 꼭 식사시 함께 해주세요~!
답변
Re : 스피닝같은 운동을 하면서 다이어트를 할때 식단조절은 어떤식으로 해야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까요??
김주희
김주희[영양사] 쥬비스 성신여대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주희 입니다.
강도가 높은 운동을 하신다면,
영양소의 균형잡힌 섭취가 더더욱 중요합니다.
한식기반으로, 5대 영양소와 섬유질까지
함께 섭취하실 수 있도록
세끼를 모두 정량으로 드셔주시는 것이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현미밥과 건강한 반찬, 그리고 쌈채소까지
균형잡힌 영양소의 섭취를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