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하루 적정 칼로리 섭취량과 단백질 섭취량이 궁금합니다. ...
하루 적정 칼로리 섭취량과 단백질 섭취량이 궁금합니다.
운동은 작년 여름까지했는데 지금은 다시 시작한지 한달정도 됐습니다.
키는 187 몸무게 84 근육량 38입니다.
일주일에 5회정도 1시간반정도 헬스하고있어요
목표로는 몸무게 82 + 근육량 늘리기입니다.
평소 운동은 운동전후로 유산소운동 간단하게하고 근력운동 위주로만 하고있습니다.
야식을 너무 좋아하다보니 줄이는겸 식단을 어떻게 바꿀지 관리가 필요할것같아서 문의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하루 적정 칼로리 섭취량과 단백질 섭취량이 궁금합니다.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인바디측정후 기초대사량을 확인하시고, 기초대사량=숨만쉬어도 소비되는에너지입니다.
하루 만보이상 소비시 +300kcal를 섭취합니다
끼니별 단백질은 120~150g하루 세번 섭취하는데 체중,신장,활동량에 따라 달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