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어지러움

한 2-3주전 부터 어지럼증이 생기기 시작하더니 요즘 계속 심해져서 내과를 내원하여 피검사를 했더니 정상이고, 경추성 질환이 의심되어 신경외과를 내원하여 물리치료를 받아 일시적으로 회복이 되었는데 그 후 계속 어지러워 안과 내원. 알레르기성 결막염 진단 후 안약 점안 중. 그 후 이비인후과 내원. 귀 관련 질환과 양상이 다르다 하여 보나링에이정 이라는 어지럼증약을 처방받고 복용 중. 어지럼증약을 복용하니 매우 어지럼증이 개선되었음.

이 까지가 지금 상황입니다.
현재는 약을 먹으니 어지럼증이 거의 없는데 이 약도 일시적인 효능일까 두렵습니다.. 당최 무슨 병인지를 모르니 답답하네요.. 결막염 때문에 어지럼증이 생길 수도 있는지.. 고3인지라 스트레스도 많이 받아서 빨리 해결해야 하는데 어떤 병인지 진단이힘드네요..


답변

Re : 어지러움
신상건
신상건[전문의] 신상건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신상건 입니다.

결막염은 일반적으로 어지럼증의 원이이 될 수 없습니다. 혈액검사상 빈혈등 내과적인 원인의 어지럼증은 감별이 된 상태이며, 다른 원인으로 내이기관(달팽이관)과 연관된 평형장애성 어지럼증, 일시적인 혈류감소로 인해 나타나는 기립성현기증, 신경성 어지럼증 등이 감별되어야 합니다. 프렌젤검사(달팽이관 어지럼증 진단에 필수적인 검사로 눈앞이 캄캄해지는 고글을 쓰고 머리의 위치를 이동해보는 검사)상 귀관련 질환이 감별이 되었지만, 보나링에 증상이 개선되었다면 평형기능 장애에 의한 어지럼증일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일단 보나링을 잠시 중단하시고 증상의 개선정도를 살펴보시고 평형검사를 다시 받아 보시길 권유드립니다. (프렌젤 검사를 안하셨다면 가까운 이비인후과나 신경과에서 프렌절 검사를 하셔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