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면 괜찮을지 상담을 하고 싶습니다.

키: 188
몸무게: 82
나이: 22(만)

평소에 운동도 자주하고(주 5회 운동) 술도 많이 마시지 않으며(사실 거의 마시지 않습니다) 담배도 피지 않습니다.

얼마전 여자친구와 관계를 가지려고 삽입을 시도할때 갑작스럽게 발기가 풀려버려서 매우 난처했습니다. 굉장히 비참하기도 했고 부끄러웠습니다. 다행이 여자친구가 잘 위로해주어서 다시 삽입을 하긴 했는데 콘돔이 없는 상황이라 불안하여 사정은 하지 않고 관계를 멈추었습니다.

전에 잠깐 만나던 여자와 극적으로 관계를 가진적이 있는데 당시에 너무 긴장을 한 나머지 삽입직전에 발기가 풀려버려 여성에게 굉장히 모욕적인 말을 듣고 헤어진적이 있습니다.

지금 만나는 여자친구는 자기는 괜찮다고 걱정하지 말라고 위로를 해주고 있는데 저는 만약 다음에도 그럴까봐 많이 걱정이 됩니다. 약물의 힘을 빌리고 싶긴한데 부작용이 있을까봐 걱정도 됩니다. 병원에 갈만한 시간적 여유가 생기지 않아서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면 괜찮을지 상담을 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키: 188몸무게: 82나이: 22(만)평소에 ...
박상명
박상명[전문의] 그랜드비뇨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박상명 입니다.

갑작스런 발기력 저하로 고민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젊은 분들의 일시적인 발기력 저하는 성관계에 대한 부담이나 심리적인 압박때문에 생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야간 발기상태나 자위행위시 발기기능에 저하가 없다면 쉽게 개선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성욕이 생기지 않는 상태에서 무리하게 다시 성관계를 시도하거나,
성관계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너무 크게 다가오면 다시 발기상태가 풀릴 수도 있습니다.

발기력 개선 및 성관계 극복이 쉽게 이뤄지지 않거나, 정확한 조언이 필요하실 경우 관련된 검사 내역(건강검진표 등)을 지참하여 병원 방문 및 전문의의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