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안녕하세요 선생님소아과에 물어봐야 할 질문인것 같은데 ...
안녕하세요 선생님
소아과에 물어봐야 할 질문인것 같은데
특별히 가도 음식만 잘 먹으면 된다고 하니 답답하네요
변비에 대해서 질문 드립니다
지금 7살 여아 인데요 변을 일주일 되어도
잘 보지 못하고 팬티에 묻히기만 합니다
그래서 관장을 하곤 하는데 이것도 자주하면 습관된다고 해서 두번하곤 하지 않았습니다
변기에 앉는것을 싫어해서 사실 작년3월까지
기저귀 를 채워서 변을 밨거든요
유산균 과일 한약 등 먹어도 효과가 없네요
젤 중요한건 모든음식을 잘 먹지 않습니다
하다못해 과자나 아이스크림 초콜렛 사탕
이런것도 한입두입 먹으면 안 먹거든요
그래도 인스턴트 음식보단 기본음식을 먹는편입니다
인터넷 찾아보고 좋다는건 다 했는데 효과가 없네요
식구모두 변 보는날엔 축제의 날입니다
뭔든지 좋으니 할수 있으니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한약을 먹곤 변은 좀 괜찮은데 변기에 앉는것을
너무 귀찮아 합니다
아마도 변비때문에 무서움 지루함 때문인것 같아요
도와주세요 ㅠㅠ
답변
Re : 안녕하세요 선생님소아과에 물어봐야 할 질문인것 같은데 ...
박상학
박상학[전문의] 연세박상학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아청소년과 상담의 박상학 입니다.
가까운 소아청소년과로 가셔서, 전문의 선생님에게 진찰받게 하시고 몇가지 검사를 하시는게 좋겠네요....
갑상선 홀몬 기능검사, 빈혈검사등 피검사하신후에도 별 이상이 없을 경우 식이요법으로 채소류(브로커리, 상추, 시금치등) 당근무, 견과류등의 섭취를 권장하고, 콩나물, 숙주나물등의 채식과 함께 비타민 씨 복용하면 대개는 자연히 배변이 좋아지겠으나, 자두열매로 만든 푸룬(Prune)쥬스를 먹게하고 4~5일이상 배변을 못할경우, 소아과에서 약(마그밀등) 처방받아 먹이면 증상은 완화되나 이 방법은 마지막 방법입니다.
답변
Re : 안녕하세요 선생님소아과에 물어봐야 할 질문인것 같은데 ...
윤선영 하이닥 스코어: 2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윤선영 입니다.
기본적으로 식사량이 너무 적으면 그만큼 변의 부피가 증가하지 않으므로
배변 자체가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습니다.
아이가 잘먹는 기본음식이라도 더 먹을수 있도록
다양한 조리법으로 음식에 접근을 할수 있게 도와주시고
혹은 아이와 함께 요리해보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이외에도 과일 및 채소, 수분 섭취를 넉넉하게 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유산균으로 별다른 효과를 못느끼셨다면
한국인의 인체에서 유래하여 장 정착률이 우수한 유산균이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