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안녕하세요.임신초기중인데 어떤운동을하면 되는지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임신초기중인데 어떤운동을하면 되는지궁금합니다.식욕억제먹으면서 다이어트 진행중에 임신하였는데 걱정두되네요
답변
Re : 안녕하세요.임신초기중인데 어떤운동을하면 되는지궁금합니다 ...
손민규
손민규[운동전문가] 한마음운동재활센터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손민규 입니다.
기존에 어떤 운동/활동을 하셨는지에 대한 정보가 있었다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간단하게는 2-30분 정도의 걷기로 시작해서 좀차적으로 늘려가시면 됩니다.
집에서 준비하고 마치고 돌아오는 시간까지 1시간 정도면 충분...
근력운동은
가슴/등/허벅지 등의 큰 근육위주로 한 다관절(많은 관절을 동시에 움직이는) 운동이 권장되며
운동의 강도는 예를 들어 스쿼트(앉았다일어나기) 시 15회~20회 정도를 기준으로 3~5세트를 하면 됩니다.
어떠한 도구가 있는지, 어떤 운동을 했었고 어느 정도 수준인지 알려주신다면
보다 상세한 답변이 가능하니 보다 구체적인 내용을 적어서 재문의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안녕하세요.임신초기중인데 어떤운동을하면 되는지궁금합니다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임신초기라 조심하셔야할단계이기때문에 유산소운동-에너지소비부터 천천히 하시면서 매일꾸준히 하신다는것에
초점을 두셔야합니다.
임신중이라 너무 무리한다이어트보다는 기초대사량을 확인하시고 인바디측정후 +300kcal섭취를 기본으로 추가하시면서 규칙적인식생활과 운동으로 영양소를 맞춰서 건강하게 관리하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