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다이어트

볼살이 너무 통통해서 빼고 싶은데 안빠져요 .. 잘빠지는 방법좀 알수잇을까요 .. 다이어트에 제일 도움되는 운동도 있나요 ?


답변

Re : 다이어트
이원우
이원우[운동전문가] 헬스엔젤PT팀
하이닥 스코어: 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원우 입니다.

다이어트란 섭취한 칼로리보다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시면 됩니다.

유산소운동과 식이조절을 꾸준히 하시면 원하시는 목적을 달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가장 좋은 건 바로 꾸준함 입니다. 아무리 좋은 운동법과 지도자가 있더라도 본인 스스로 꾸준히 다이어트를 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기 때문 입니다. 꾸준히 원하시는 목표를 향해 달려가보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
김태윤
김태윤[] 한의사
하이닥 스코어: 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김태윤 입니다.

볼살로 고민이 있으시구요.
키와 몸무게로 봤을때 체형은 동나이대보다 약간 통통한 체형이지만 정상 체중입니다.
볼살만을 쏙 제거하는 방법은 의료기관등에서하는 시술이나 수술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하기에는 접근도가 너무 떨어집니다.

얼굴살이 빠지는 제일 첫번쨰 길은 체중을 줄이는 것입니다. 지금보다 5킬로 정도 감량한다면
볼살에 큰 변화가 있을리라 생각됩니다.

아무래도 운동이 처음 하기에 제일 쉬운 방법입니다. 운동에 있어 우선 중요한 것은 움직임을 늘린다입니다.
꾸준함이 관건이 되므로 꾸준히 움직이는게 기본이다. 이렇게 계획을 짜면 좋구요.

구체적인 운동계획은 일주일에 3~4회 시간은 1시간정도 빠른 걷기와 가벼운 런닝을 혼합한 약간 강도 있는
운동을 권해드립니다. 오랜시간 가벼운 운동보다는 짧아도 강도 있는 운동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