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안녕하세요 올해 18살 된 학생입니다. 제가 요새 여러 ...

안녕하세요 올해 18살 된 학생입니다. 제가 요새 여러가지 좋고 나쁜 감정들을 많이 겪었는데요, 원인이 무엇인지는 알지 못하지만 자꾸 안 좋은 생각을 하게돼요. 요새는 주변인으로 해서는 안 되는 야한 생각을 시도때도 없이 해요. 원해서 하는 생각이 아니고 의식으 흐름대로 흘러가는 것 같아요. 그리고 정말 비윤리적인 생각들도 합니다. "내가 커서 몸을 파는 사람이 될 수 있겠다." 같은 생각이요. 이런 것들이 안된다는 생각은 가지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안 된다"라는 생각을 받아들이는 것이 안 돼요. 요새 이런 생각들 때문인지 밤에 잠도 잘 못 자고 우울한 나날들만 반복되네요. 이 증상들이 심해지면 심리치료를 받을 의향은 충분히 있구요. 이러한 생각들은 명확한 원인이 없이도 가능한 건지, 이러한 일을 겪는 사람들이 많은지, 그렇다면 그 사람들의 원인은 무엇인지, 병원을 제외하고 나아질 수 있는 방법들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정말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으니 신중한 답변 부탁드리고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안녕하세요 올해 18살 된 학생입니다. 제가 요새 여러 ...
최인광
최인광[전문의] 최인광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2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최인광 입니다.

질문하신 분은 성적인 생각을 통해 주변 사람과 관계를 맺는 패턴을 하고 있으며, 보통의 범주에서 벗어나는 생각을 원하지 않게 반복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질문하신 분이 언급한 대로 이러한 행동 및 사고 이면에 내재된 심리적 의미를 좀 더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에게 방문하여 자세한 면담 및 평가를 통해 그러한 의미를 이해한 후, 심리치료나 약물치료 등의 적절한 도움을 받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