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아내가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빈혈수치가 높게 나왔다고병 ...
아내가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빈혈수치가 높게 나왔다고
병원에서 추가 검사를 했는데요. 빈혈에 좋은 음식은 모가있을까요?
답변
Re : 아내가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빈혈수치가 높게 나왔다고병 ...
하다현 하이닥 스코어: 2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하다현 입니다.
빈혈하면 철분을 많이 생각하시는데요.
철분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소고기, 육회 등 고기류가 대표적입니다. 녹색잎채소나, 감자, 토마토, 참깨, 콩나물, 건포도, 말린 복숭아, 자두, 살구 등 철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있습니다.
빈혈의 경우 철분 뿐만 아니라 다른 영양소 결핍으로 빈혈이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두 가지 아연, 엽산입니다.
아연결핍은 빈혈이라기 보다는 면역력이 떨어져서 기력이 쇠하기 때문에 스스로 빈혈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당연히 면역력이 떨어지니 감기도 잘걸리고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손톱이 갈라지거나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빠진다거나 하는 증상입니다.
아연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굴, 전복, 소고기, 새우, 시금치, 바나나, 두부, 강낭콩, 귀리, 백미, 아스파라거스, 사과, 토마토, 장어 ,치즈 등이 있습니다.
엽산결핍의 경우 혈액이 정상적으로 자라지 않은 거대적아구성 빈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엽산은 단독으로 결핍되는 경우가 없고 비타민B12와 함께 결핍이 되고 비타민B12 결핍일 경우 엽산과 함께 결핍됩니다. 엽산과 비타민12가 함께 들어있는 영양제를 드시거나 만성피로가 있거나 손발저림, 기억력쇠퇴, 어지럼증이 있으시다면 비타민 B군의 경우 복합체이기 때문에 비타민B1~비타민12를 함께 드시는 것이 적적할 섭취방법입니다.
엽산단독 섭취 보다는 비타민B군 복합체에 엽산까지 함께 함유된 영양제를 드실 것을 권합니다.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