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안녕하세요.아버지가 팔목 분쇄골절로 수술을 받으셨습니 ...
안녕하세요.
아버지가 팔목 분쇄골절로 수술을 받으셨습니다. 판에 나사를 박는 수술이라고 하더군요..연세가 있으셔서 뼈가 잘 붙을지 걱정이 되는데 골절 수술 회복에 좋은 '음식과 운동' 알려주심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Re : 안녕하세요.아버지가 팔목 분쇄골절로 수술을 받으셨습니 ...
하다현 하이닥 스코어: 2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하다현 입니다.
골절이 되었을 때는 우선적으로 뼈가 성장할 수 있는 세포를 성장시켜주는 것과 그 세포의 재료를 넣어 주는 것이 우선일 것입니다. 뼈 성장세포는 초유의 CBP성분이기 때문에 초유를 드실것을 권장하고, 세포의 재료인 칼슘을 같이 드셔야 합니다.
칼슘의 경우 칼슘을 단일로 섭취하기보다는 비타민D가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마그네슘은 뼈 성장과 칼슘의 흡수, 이용을 돕습니다. 칼슘은 산호칼슘이 흡수 및 이용률이 가장 높으며 마그네슘은 산화마그네슘, 수산화마그네슘, 글루콘마그네슘이 흡수 및 이용률이 가장 높습니다.
또한 칼슘과 마그네슘은 위장장애를 일으킬 가능성이 큰 영양소이기 때문에 유산균이 함유된 칼슘제를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