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37살여자 163.8 47.8입니다.근력키우면서 복근 ...
37살여자 163.8 47.8입니다.근력키우면서 복근만들고 체중은2키로정도 빼고싶은데요
식단은 아침 우유200ml바나나3/1흰강낭콩30알 아사이베리5알정도넣고갈아마시고 고구마나바나나1개먹고요 점심은 일반식 찰보리2쌀1반공기랑 일반반찬요
1시간후 헬스장에가서운동 1시30분정도하고 보이차마시면서요 간식으로바나나작은하나먹고요
저녁은 닭가슴살100그램 브로콜리 양송이버섯 대친거먹어요 식단좀 봐주세요~~
답변
Re : 37살여자 163.8 47.8입니다.근력키우면서 복근 ...
이정주
이정주[영양사] 강동경희대병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정주 입니다.
신장과 체중 고려하였을 때 필요열량 1700칼로리 정도이지만, 1달에 약 2kg감량을 위해서는 하루 섭취량을1500칼로리 정도로 조절하시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드시는 식단으로는 약 1400칼로리 전후, 50g 정도의 단백질을 섭취하시는 것으로 계산되며 비타민, 무기질 등에서 크게 과하거나 부족한 것은 없어보이는 식단입니다.
다만 오랜기간 식단 유지시 철분이나 마그네슘 등의 무기질 등이 부족할 수 있어 이로인한 건강문제가 생길수 있으니 장기간 유지는 권하지 않습니다.
다만 지금도 표준체중 대비 약 85% 정도의 저체중 상태로 체중 감량이 불필요한 것으로 보이며 무게가 많이 나가는 근력과 근육을 키우시면서 체지방량을 많이 줄이시는 방법으로 체중을 빼시면 건강에 이롭지 않을 수 있습니다.
체지방은 우리몸에서 체온보호, 장기보호, 호르몬 합성 등 중요한 기능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점 참고하시어 건강에 무리가 되지 않는 범위에서 식단고하 체중을 조절하셨으면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