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당이 높은데 좋은 음식이 뭐가 있을까요?
답변
Re : 당이 높은데 좋은 음식이 뭐가 있을까요?
김수옥
김수옥[영양사] 영양컨설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수옥 입니다.
당의 수치가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우선 당의 높으면 의사선생님과 상담하시고 약을 드셔야 합니다. 그리고 생활속에서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꾸준히 관리 하셔야 당뇨합병증을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당뇨는 특히 먹는 음식이 대단히 중요합니다. 지방의 함량이 적으면서도 질 좋은 단백질을 제공해 주는 생선.통곡물처럼 정제가 덜 돼 소화흡수가 천천히 되는 탄수화물,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채소등이 당뇨에 좋은 음식입니다. 이런 음식들을 통해 혈당을 한결 수월하게 조절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몸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보다 선행되어애 할 것은 몸에 나쁜음식을 먹지 않는 것입니다. 술, 담배, 라면과 같은 인스턴트식품들, 화학첨가물이 많이들어간 가공식품,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이 많은 음식들은 건강을 위협하고 각종 질병을 불러일으킵니다.
좋은 음식도 조리법도 양도 중요합니다. 여러가지 신경써야 할 부분도 많고 영양불균형도 생길 수 있으므로 건강기능식품으로 도움을 받으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해조류식물성오메가3/블러드써클레이션(혈액순환)/배터 브라이트 투모로우(눈 종함 건강기능식품)등을 추천해 드립니다.
참고하시고 건강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