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안녕하세요 저는 고등학생입니다.여학생이고 몸무게는 5 ...
안녕하세요 저는 고등학생입니다.
여학생이고 몸무게는 50kg입니다.
살을 빼려고 굶거나 하루 한 끼를 먹고있는데 괜찮은 방법일까요?
그리고 허벅지 살이랑 뱃살을 빼고싶은데 어떻게 하면 뺄 수 있을까요?
건강하게 뺄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도 알려주세요~
답변
Re : 안녕하세요 저는 고등학생입니다.여학생이고 몸무게는 5 ...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학생이시군요. 질문자님 키에 표준몸무게는 54kg으로, 무리한 다이어트 보다는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들어 가시는 게 중요합니다.
일상생활에서 틈틈이 활동량을 늘려 주세요~!
▶[틈틈이 할 수 있는 근력 운동]
- 의자에 앉아 까치발 들기 10회X2
- 책벅지 5회X2
- 제자리 스텝퍼 30초X2
▶[하체 근력 운동]
-스쿼트 20회씩 3세트
-계단오르기 10층 이상
-런지 15회씩 3세트
----------------------------------------------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답변
Re : 안녕하세요 저는 고등학생입니다.여학생이고 몸무게는 5 ...
유현희
유현희[영양사] 성심약국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유현희 입니다.
우선 굶는 다이어트는 그다지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몸에 음식이 잘 들어오지 않으면 점점 음식물과 영양소를 잘 소비하지 않고 저장하려는 기능이 활발해져서 음식을 조금먹어도 더 살찌는 체질로 변합니다.
또 근육손실도 생기므로 기초대사량(하루종일 움직이지 않고 생명활동을 위해서만 소비하는 칼로리)가 줄어들어 같은 양을 먹어도 더 찌게 됩니다. (요요현상) 그러므로 굶기보다는 야채나 고단백 저지방 저탄수화물 등 식단을 지키며 운동을 해주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삶은 계란, 두부, 신선한채소, 고구마, 닭가슴살샐러드, 토마토, 잡곡밥 등 노력해주시는 것만으로도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