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55세 남성깔라만씨 원액을 희석해 먹고 난뒤 설사와 ...
55세 남성
깔라만씨 원액을 희석해 먹고 난뒤 설사와 구토 등으로 많이 힘들었습니다. 그 뒤 오렌지 주스만 먹어도 설사를 하는데 산이 강한 음식이 몸에 안맞는 건 가요? 무슨 문제가 있는 건가요?
그 전에는 주스먹을 때 그러지 않았는데 깔라만씨원액 희석해 먹고 난 뒤 그렇습니다.
답변
Re : 55세 남성깔라만씨 원액을 희석해 먹고 난뒤 설사와 ...
김수옥
김수옥[영양사] 영양컨설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수옥 입니다.
깔라만시는 특히 베트남에서 사용하는 열대성 과일로 우리나라 금귤 보다 푸른빛을 더 띄는 것이 특징입니다. 신맛이 강해서 착즙을 통해 물과 함께 희석해서 드셔야 합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오렌지 주스랑은 신맛 차이가 상당히 큽니다.
산이 많이 들어 있는 과일이기 때문에 속쓰림과 위장장애를 호소하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아마도 위와 장에 무리였던 걸로 보입니다. 당분간 자극적이거나 신맛이 나는 과일이나 음식은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사람도 희석했다 하더라도 공복은 삼가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과 원액을 9:1 희석해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 하시고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