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건강검진결과에 콜레스트롤 수치가 200이넘게 나왓습니다 ...
건강검진결과에 콜레스트롤 수치가 200이넘게 나왓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려면 어떤운동을 해야하는지 음식 조절은 어떻게할지를 잘 모르겠습니다 알려주세요
답변
Re : 건강검진결과에 콜레스트롤 수치가 200이넘게 나왓습니다 ...
정희선
정희선[영양사] 더좋은 건강코디네이터(정겨운약국)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희선 입니다.
콜레스테롤수치가 높으시면 유산소 운동을 권장합니다.
근력운동보다는 에너지를 태울 수 있는 걷기운동 가볍게 뛰는 운동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의 함유가 높은 새우 오징어 게 등과 탄수화물 식품의 섭취도 조절해서 드시는게 좋습니다.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9등 오메가 계열의 건강기능식품을 드시면
혈중지질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식이조절과 운동을 겸하셔서 건강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건강검진결과에 콜레스트롤 수치가 200이넘게 나왓습니다 ...
정운경
정운경[운동전문가] 운동전문가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운경 입니다.
지속적인 걷기부터 운동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현재 체성분 상태를 정확히 알 수 없어서 추천 드릴 수 없지만, 근력운동도 하실 수 있다면 큰 근육을 자극할 수 있는 스쿼트나 런지 등의 웨이트 트레이닝을 꼭 해주세요.
또한 음식은 인스턴트나 기름진 음식들, 당지수가 높은 단순탄수화물 등을 피해주시고, 신선한 과일 채소 등의 섭취, 가장 중요한 것은 규칙적인 식습관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