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당뇨를 앎고 있습니다
나이:26
성별:여자
키:155.0
몸무게:98.7
당뇨를 앎고 있습니다
저한테 어떤 식습관이 필요한가요?
답변
Re : 당뇨를 앎고 있습니다
김수옥
김수옥[영양사] 영양컨설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수옥 입니다.
네, 당뇨는 식습관이 제일 중요합니다. 아직 나이도 젊고 하시니 지금부터 관리를 잘하시면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첫번째로 키에 비해 몸무게가 많이 나가시기 때문에 체중조절이 필요해 보입니다. 체중조절로 인해서 당뇨수치가 떨어지고 조절 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처음부터 과도 하게 하면 몸에 무리도 오고 저혈당을 빠질수 있으니 생활습관을 바꿔나가는 것부터 실천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식생활로 실천해야 할 것들>
1. 당뇨유발 음식 = 비만유발음식과 같다는 것을 명심한다.
2. 가공식품인 인스턴트 식품(피자, 햄버거, 소시지, 라면...)일체 금지한다.
3. 동물성 고기는 기름기가 없는 부위로 먹되 반찬의 개념으로 조금만 먹는다.
4. 튀기거나 볶거나 한 조리법을 굽고 찌고 무치는 조리법으로 바꾼다.
5. 화학조미료가 첨가된 식품은 자제한다.(맵고, 짜고, 외식)
6. 잡곡밥과 칼로리가 낮은 반찬으로 식사를 한다.
7. 군것질은 일체 금지한다.(빵, 음료수, 떡)
8. 과일도 당과 칼로리가 높으므로 적당히 먹는다.
9. 걷기 운동을 30~1시간 정도는 매일 하고 주1회 이상은 땀이 운동을 하여도 좋다
10. 고섬유질 음식은 수시로 먹는다.(양파, 양배추, 토마토, 브로컬리 등)
11. 커피는 아메리카노로 먹는다.
12. 잠들기 전 먹지 않는다.
13.식물성 오메가3 와 자연유래 비타민으로 부족된 영야보충과 혈관영양 도움을 주므로 건강기능식품으로 도움을 받는다.
실생활에서 꾸준히 실천하시고 병원에서 검진도 철저히 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