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안녕하십니까?57세 직장남성이고술은 일주일에 1번2 ...
안녕하십니까?
57세 직장남성이고
술은 일주일에 1번2번정도
소주2잔3잔정도먹습니다
소량술을먹어도 얼굴붉어집니다ㅡ
담배는 18년전에 금연했습니다ㅡ
커피는 하루2잔정도 ㅡ
음식은 정한시간에 삼시세끼가능한
잡곡또는체소위주로 할려고노력합니다ㅡ
가족내력은 아버님87세
어머님82세두분 당뇨가 있습니다
이번동내병원에서 혈액검사했는데
ALP 217
BUN23.0 (mg/dL)
Total cholesterol 244
콜레스테론은 175
대학병원 정밀검사해야되는지요?
요즘tv에서는 건강관련을
정보로 신경이 많이쓰임니다
답답한 마음으로 두서없는글올립니다
감사합니다ㅡㅡ
답변
Re : 안녕하십니까?57세 직장남성이고술은 일주일에 1번2 ...
묘기유
묘기유[전문의] 365늘속편한내과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묘기유 입니다.
별다른 증상은 없는데 건강에 대해 걱정이 많으신가 봅니다.
동네병원에서 시행한 검사를 보면 간에 이상이 없는지 정밀 검사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신장 기능 검사도 정밀하게 볼 필요가 있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높아서 약 복용을 고려해 봐야 하겠습니다. 나이도 50이 넘으셨고 당뇨의 가족력도 있으니 종합검진을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안녕하십니까?57세 직장남성이고술은 일주일에 1번2 ...
전박근
전박근[운동전문가] 주식회사 스포츠패나틱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전박근 입니다.
가족력이 있다면 현재 이상이 없다고 해도 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대사질환은 비만에서 많이 유발되므로 체중조절에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혈중지질 수치가 높은 편입니다.
운동량이 많고 강도가 높을수록 LDL-콜레스테롤을 분해시키는 HDL-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기 때문에
심혈관계를 충분히 자극할 수 있는 정도의 고강도 운동이 좋습니다.
강도는 심폐지구력 최대능력의 75~85% 정도이고 주당 120~150시간이 권장되고 일수로는 주당 2~3일 입니다.
체중관리를 위한 강도 역시 동일하고 빈도는 주 4~7일 입니다.
따라서 주 4~7일에 기준을 두고 운동계획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운동습관이 없는 경우 갑자기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몸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초기에는 약한 강도부터 시작하여 서서히 강도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균형적인 발달을 위하여 주 1~2회 정도는 근력운동을 병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고지혈증과 같은 대사질환은 운동만으로 완전할 수 없으므로 규칙적인 운동과 생활습관, 식이관리로
꾸준한 습관을 만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답변
Re : 안녕하십니까?57세 직장남성이고술은 일주일에 1번2 ...
이희수 하이닥 스코어: 1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하루 세끼 규칙적인 시간에 다양한 식품을 골고루 드시는 것을 추천해드리며,
과일은 종이컵 분량으로 하루 1~2컵, 우유나 두유는 하루 1잔 정도 섭취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