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뱃살을 뺄려고 하는데 어떤 방식이 효과적일까요?

키 168cm
몸무게 72 kg

예전에 운동을해서 근육량이 조금있습니다. 현재는 배, 옆구리 살이 있는 편이고 몸 전체에 지방이 살짝 도포된 느낌에 몸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운동은 근력운동 (상체) 윗몸일으키기, 팔꿉혀펴기 무리하지 않게 최고 3set 정도만 하고 있구요
웨이트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뱃살을 뺄려고 하는데 어떤 방식이 효과적일가요.

그리고 식단 조절도 하는 편인데 살빠지면서 근육량도 빠질까봐 단백질 보충제도 같이 먹고 있습니다.

조은 조언 부탁 드립니다.


답변

Re : 뱃살을 뺄려고 하는데 어떤 방식이 효과적일까요?
이수연
이수연[운동전문가] 쥬비스목동점
하이닥 스코어: 2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수연 입니다.

질문자님은 복부 집중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고민하시는 것 같습니다.

현재 하고 계시는 운동 방법의 경우 윗몸일으키기와 팔굽혀펴기 모두 복부의 근력을 사용하시는 동작으로
무리하지 않은 정도의 운동 강도와 세트수는 좋습니다.

다만, 식사를 진행하실 때에 어떤 방법으로 조절을 하시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복부는 식단의 일정함과 규칙성만 잘 잡아주셔도 일정량은 빠르게 잘 빠집니다.
때문에 혹여나 식사를 대체하는 쉐이크 섭취보다는 식사는 식사대로 일정하게 동일한 양을
매 끼니마다 챙겨드시면서 상단의 운동 방법을 적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뱃살을 뺄려고 하는데 어떤 방식이 효과적일까요?
이윤빈
이윤빈[운동전문가] 국민대학교
하이닥 스코어: 3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빈 입니다.

운동부위를 다양하게 시행하시기 바랍니다. 평균적인 운동형태는 스퀏, 푸쉽업, 백익스텐션, 싯업, 딥스 등과 같이 근.력을 증가 시킬 수 있는 방법과 버핏, 마운타인 크라이머, 하이니즈와 같이 심폐지구력과 근지구력을 강화 시킬 수 있습니다.

운동의 경우 운동형태와 운동강도 및 운동시간이 동일 할 경우, 처음 시작과 같은 감소량을 보이지 않게 됩니다. 이는 운동을 지속함에 따라 근섬유의 산소저장량이 증가하며, 혈류량의 증가와 에너지저장량이 증가함에 따라 근육과 심폐기능이 향상되고, 운동신경의 발달로 인해 운동기술을 습득하여, 동작 수행 시 근육의 효율적인 움직임을 유도하여 불필요한 동작에 대한 에너지소비량을 낮추기 때문입니다. 점진적인 운동강도를 높이거나 형태에 변형을 주신다면 운동의 효과는 지속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