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안녕하세요? 질문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질문이 있습니다.!

우선 남성이고 20살 초반입니다. 제가 정확히 초5때 우연찮게 자위행위를 하게 되다가 기분이 좋아 어쩌다가 벌써 거의 8년 넘게 자위 행위를 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1번 하는 것도 아니고 3-5번 정도 하는데요.. 이게 담배는 제가 안 피는데 담배 피는 사람들이 쉽게 못 끊 듯.. 저도 마치 마약 하듯 쉽게 끊을 수가 없습니다. 안 하려고 스스로 통제해도 자꾸 시간대만 되면 머릿속에서 그런 음란한 생각들이 머릿속을 맴돌며 또 다시 행위를 하게 되는데요..

문제는 애인이랑 성 행위를 하게 되면 느낌이 별로 없습니다. .. 거의 없다고 해도 무방하겠네요.. 발기는 되는데 삽입을 하면 느낌이 없습니다. 제 손에 길들어져 있는건지 행위를 할 때너무 꽉 쥐고 하다보니 더 큰 압력..?를 원하는 건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은근 스트레스네요.. 아직 포경은 하지 않았습니다. 남들은 처음 하는 사람은 5분도 못 간다던데 저는 좋다는 느낌조차 별로 없어서 고민이에요 해결 방안이 있을까요.


답변

안녕하세요? 질문이 있습니다.!
최인광
최인광[전문의] 최인광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2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최인광 입니다.

질문 주신 내용으로는 성적 의존 또는 성중독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위행위를 하루에 3-5번 정도 한다면, 자위행위와 관련된 생각 및 행동에 다소 과도하게 몰두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성적 의존 (sexual dependence) 또는 성중독 (sex addiction) 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애인과의 성적 행동에 영향을 줄 정도이고 스스로의 통제 범위를 벗어난 정도면 치료가 필요합니다.

성과 관련된 면담 및 치료에 경험이 많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에게 방문하여,
자세한 면담 및 평가를 통해 진단을 받아 적절한 치료를 받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