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성인 여드름 관리 하는법 있을까요?

중학교 때부터 여드름이 나기 시작해서 30대인 지금도 여드름 많이 올라와서 고민 입니다. 성인 여드름 관리 하는법 있을까요? 입 주변과 턱 쪽으로 많이 올라와요.
십년넘게 여드름이 올라오니 너무 스트레스 입니다. 당연한 애기 겠지만 금연하면 여드름에 좋겠죠?


답변

Re : 성인 여드름 관리 하는법 있을까요?
김윤희 하이닥 스코어: 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김윤희 입니다.

청소년기 호르몬 변화같이 자연스러운 증상이 아닌 성인여드름때문에 문의 주셨군요.
특히 입주변, 턱쪽은 남성분들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여드름 부위입니다. (수염, 구렛나루같은 털이 나는 부위)
이러한 부위는 여드름이 크게 화농성으로 잘 나타나기도 하고, 그런경우는 반흔(파이는 여드름 흉터)이 남게되어 향후 여드름 흉터에 대한 치료도 함께 진행되어야합니다.

이러한 성인여드름은 청소년기 호르몬 변화에 의해 발생하는 여드름과는 달리 특정한 부위에 피지선 자극이나, 각질이 모공을 막아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여드름 씨앗이 생기지 않도록 치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고합니다.

오래된 성인여드름은 단순한 피부관리로는 완화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화농성 여드름이 완화된 후에는 생활습관관리나 세안법, 피부에 맞는 화장품으로 변경하여 사용한다던지, 하는 외부적 관리가 의미가 있지만 현재 진행형으로 여드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현재 여드름 상태 진단, 흉터상태에 대한 치료가 필요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외부적인 방법을 간단히 말씀드리면 기름진 음식, 술, 초콜릿, 케이크와 같은 단음식 등의 식습관개선/ 효소세안제 등 모공을 깨끗이 유지할 수 있는 클렌저로 변경/피부 상태(지성, 지복합성 등)에 따른 보습제 선택/이러한 3가지가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