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혹시 위암에 복막염이면 5년동안 생존할 가능성이 몇 프로 되나요??

저희 작은 아버님의 나이가 45세이신데, 작년 7월부터 위암 4기수술을 하여서 지금까지 매달 매주마다 항암치료를 받고 있습니다....다름이 아니오라,

위 제목대로 위암4기에 복막염이면 5년동안 생존할 가능성이 몇 프로 정도 되나요??매주마다 항암치료를 받고 있는데요...이게 부작용이 심해서 가끔씩은 토나오고, 그리고 페에도 물이 차는 현상도 심하고요..지금은 충남대병원에서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답변

Re :혹시 위암에 복막염이면 5년동안 생존할 가능성이 몇 프로 되나요??
이준상
이준상[전문의] 서울삼성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화기내과 상담의 이준상 입니다. 위암환자의 수술 후 5년 생존율을 보면 조기위암이나 1기 위암은 95% 이상이며 2기는 약 70%, 3기는 약 30%-50%를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볼 때 근치적 위절제술을 시행하면 약 60% 이상의 치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근치적 절제 여부가 암환자의 예후에 가장 중요한 인자이며 암 치료의 성공과 암환자의 생존율 향상을 위해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외과적으로 완전한 절제가 이루어 졌느냐 하는 점입니다. 질문주신 위암수술후 생존률은 통계적으로 명확하다고 할수 없겠으나 일반적으로 위암4기 진단후 근치적 수술 적응이 되지 않아 고식적 절제술을 시행했다면 이때의 평균 생존기간은 대개 10개월-1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