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뇌경색 이후 후유증....

아버지께서 약 2년전에 뇌경색으로 병원에 입원을 하셨습니다. 몸의 왼쪽이 마비가 되었는데 당시에 너무 늦어서 혈전용해술은 하지 못하였습니다. 그후 약 1년간 재활병원에서 치료하면서 지금은 걸어다니는데는 크게 지장이 없습니다. 조선소에서 일하시는데 지금은 일도 나가십니다. 그런데 약 세달전 부터 왼쪽 팔 어깨가 못움직일 정도로 너무 아프셔서 병원에가서 사진도 찍어보고 했는데 이상이 없다는 것입니다. 뇌경색 후유증 같다는데 이 증상 해결 어떻게 안되겠습니까? 그리고 요새들어 땀을 비오듯이 계속 흘리십니다. 샤워 후에도 땀을 너무 많이 흘리셔서 바로 옷이 젖어버릴 정도 입니다. 선풍기 바람좀 쐬 보라니깐 바람쐬면 뼈같은게 시리다고 안 쐴려고 하시고.. 계속 땀많이 흘리는 데 다한증이나 이런병원가서 치료해야 되나요? 이것도 뇌경색 후유증인가요? 의사선생님 제발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뇌경색 이후 후유증....
김주현 하이닥 스코어: 1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재활의학과 상담의 김주현 입니다.

걸어다시는데 크게 지장이 없고 일도 하실정도면 뇌경색이 있었어도 경과가 아주 좋은 상태입니다. 물론 바름을 쐬면 뼈시리고 이런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어깨가 아픈것이 마비되었던 쪽이라면 아무래도 근력도 떨어지고 그래서 어꺠가 약해집니다. 심하게 마비가 있는 분들은 빠지기도 한답니다. 아픈 어깨는 아주 심각한 인대손상이 있지 않으면 수술하거나 하지는 않아도 되고 가벼운 물리치료와 약물 요법으로도 개선이 될 수있습니다.

땀을 많이 흘리시는것은 최근에는 날씨가 매우 더워서 그럴수 있지 않을까요? 뇌경색후유증이라고 보이지는 않고 오히려 최근의 더운날씨와 더 상관이 있을 가능성이 커 보이네요..

너무 걱정되시면 병원을 모시고 가세요!! 어꺠치료도 받아야 하니까 겸사겸사 해결이 될 듯합니다.

인터넷 상담을 하지 마시고 병원을 모시고 가보세요^.^

재활의학과를 가보시면 될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