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우울증......인것같아요ㅜ도와주세요


- 상담내용 :
생각해보니깐 초등학교때와중학교때 아토피로 많이 힘들고죽고싶다고도 가끔씩하기도했지만 성격이 활발해서 잊고지냈습니다 고등학교때는 날씬해지고싶어 다이어트를  하고 먹고토하고를 이삼년정도한것같습니다.고삼때진로를 생각하다가 뮤지컬쪽으로정하고 고삼이학기부터 지방에서 서울까지혼자올라가서 입시를준비했습니다.처음에 사기도당하고했지만 금방잊고이겨내면서 준비했습니다 하지만다떨어지고나서 다시지방에내려와서 다시마음먹고올라가서 재수를준비할려고마음먹었습니다 처음 두달간은 먹기만해서 살이쪄서 집에 부모님과 오빠가 혼내고 돈을그렇게쓰고내려와서 그딱으로사냐고만하고 너무내자신도한심해보이기도해서 다이어트를하고또실패하고 또먹고 또다이어트하고 그만두고 이제 다이어트못할정로 내자신이 무기력해졌습니다.. 먹고자기만한내자신이 너무한심스러운대다 집에서는 저를완전개취급하니깐 더더욱힘듭니다  이렇게 십개월이흐르니더더욱 비참하기도하고 죽고싶기도했습니다  다시 살빼서하고싶은것도하며 즐거운삶을살고싶은데 무기력하고 입맛은없는데 먹고싶고 모든것을고치고싶은데.. 너무힘듭니다... 엄마랑오빠가욕을하면서 나에게대할때는 미치도록 죽고싶고먼가부수고싶고몇시간동안울고  도와주세요제발


답변

Re: 우울증......인것같아요ㅜ도와주세요
김연희
김연희[전문의] 강남하트스캔의원
하이닥 스코어: 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정신과 전문의 김연희입니다.

말씀하신 것으로 미루어 고등학교 때부터 폭식장애가 있었으며 재수를 하면서 스트레스로 증상의 재발이 나타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재수 실패로 인한 실망감과 폭식장애로 인한 비만으로 2차적인 우울증이 발생한 것 같습니다.

 

죽고 싶다거나 무언가를 던지고 싶은 충동적인 감정에 빈번히 사로잡히는 상황이 실제 행동으로 이어질까 걱정입니다.


폭식장애와 우울증은 대표적으로 정신과에서 치료하는 질병입니다.

이해가 부족한 경우 가족조차도 님의 상황을 단순히 의지박약의 문제로 평가절하하고 무시할 수 있습니다만 전문가 입장에서 보면 적극적으로 치료를 해야 하는 상황으로 판단됩니다.

적절한 약물치료와 인지행동 치료, 상담 등으로 증상이 호전될 수 있으니 빨리 가까운 정신과를 방문하시어 치료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