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사타구니
SMART TAG : 비뇨의학과, 습진


- 성별 : 남
- 혈압 : 130 / 90
- 키/체중 : 176cm /  60 kg
- 가족력(가족, 친척의 건강, 질환 등) : 없습니다
- 과거병력 : 없음
- 상담과 관련된 주요 증상, 의심 질환명 : 사타구니 습진
- 상담내용 : 증상은 제가 폐가안좋아서 차가운물이닿으면 폐통증이 와서 샤워를 자주안합니다..속옷두 자자안갈아입고 그래서그런건지몰라두 사타구니쪽이 자주간지럽고 계속 긁다보면 좀 따갑고 딱지같은것도생기고 떼면 피처럼상처가나고 그러는데 ㅜㅜ혹시 매독중에 새담발이라는것인지ㅜㅜ그래서 걱정이됩니다.ㅠㅠ
그리고 사타구니 밑에 알같은거 잇는데 왼쪽알이 잡으면 옆에 손에 살같은거잡아댕기면 같이 땡겨지는거잇는데 왼쪽알을 잡아당기면 머가 옆에 따라서나오는데 ㅜㅜ무섭습니다.ㅠㅠ이상한 병일까봐ㅠ  오른쪽은알은 잡히긴 하는데 왼쪽보다는 덜 잡혀서ㅠㅠ  알려주십쇼ㅠㅠㅜㅜ죽는겁니까?ㅠㅠ걱정이됩니다.ㅠ알려주세요ㅠ


답변

Re: 사타구니
김시현
김시현[전문의] 탑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기과 상담의 김시현 입니다.

어려가지 질환에 대한 염려가 많아 고민이 많으신것 같군요.
말씀하신 내용으로 보아 사타구니에 생기는 곰팡이 습진으로 보입니다.사타구니는 피부가 겹치는 부위이고 땀이 잘차는 곳으로 습한상태가 오래 지속되면 곰팡이 균이 쉽게 번식하여 가렵고 심하면 진물이나고 색갈이 진해지는 형태로 진행됩니다.매독이나 새면발이감염증상과는 거리가 있으므로 걱정은 안해도 되겠습니다.
음낭에는 양측으로 각각 고환고 부고환 및 정삭(정관+동정맥)으로 구성됩니다.님이 만져진다고 하시는 것은 아마 고환을 반달모양으로 둘러싸고 있는 부고환이나 왼쪽 고환에서 자주생기는 정계정맥류라고 해서 정맥혈관들이 늘어나서 지렁이처럼 만져지는것이 아닌가 합니다.통증이 없다면 전혀 걱정할것이 없습니다.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