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생리가 길어지고있어요

지난 7월달부터 현재까지 4회에 걸친 생리가 열흘을 넘게 하고있어요
왜 이런증상이있는지 초음파, mri ,질염검사 ,여성호르몬검사 ,갑상선호르몬검사, 자궁경부암검사, 피검사, 소변검사...등 정말 여러검사를 했고 심신은 많이 지쳐있습니다.
혹시몰라 4회에 걸친 여러종류의 항생제 치료도 시도해봤습니다. .

세균은 전혀안나왔고 mri 이상없는데 생리외에 기간은 진한 노랑. 녹색 냉이 많이나옵니다. 냄새도심하고요.

열흘 넘게 하는 ,양도 많은 과다 생리는 왜 그런건지 다른 어떤검사를 더 받아봐야하는지 어떤경우에 이런증세가 있을수있는지... 두루뭉실한 대답을 얻고자 이곳에 글을 남기는건 아닙니다 전문가적인입장에서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참고로. 세균이 안나왔는데염증수치가 높고 그람음성 양성균이 조금 검출됬고 백혈수치도 조금 높습니다.


답변

Re : 생리가 길어지고있어요
유이화 하이닥 스코어: 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유이화 입니다.

정상적인 생리가 길어지거나, 이상 자궁질 출혈의 원인은 여러가지 입니다.
그러한 원인들은 찾기위해서 여러가지의 검사를 하셨고요.
가시는 병원 담당의도 잘 설명해주셨으리라 생각됩니다만. 단순한 정상과 비정상으로의 설명으로는 안되는 종합적인 관점에서 질환을 접근해야하므로 지금까지의 결과지를 모두 가지고 본인이 상담할수 있는 병원으로 가셔서 총괄적인 체크를 하셔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현재 산부인과적 문제말고 다른과적인 질환과의 연관성도 있으며, 과거력, 수술력, 최근의 약물복용력도 아주 중요합니다.
이렇게 온라인상으로 몇자의 글만 읽고서 판단하기 힘드니 그동안의 결과지를 챙기셔서 근처 산부인과 전문의 방문을 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덧붙여 수개월동안 반복되는 증상 또는 질환이 한번에 병의 원인을 알수 없고, 한방에 치료하기 어려울수 있으므로 여러병원을 방문하시며 한번에 해결하기보다, 한병원을 꾸준히 다녀 진료를 보실것을 권유드립니다.

참고로 갑상선저하증으로 신지로이드로 수치 교정중이신 분은 수치의 변화에 따라 생리주기나 양에 영향을 미칠수 있으며, 월경이 길어지면 질내 세균총이 악화 되어 단순한 질염이라고 악화되는 경향이 반복될수 있습니다. 
도움되시길.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