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아빌리파이메인테나주사400mg을 잘못맞으면어떻게되나요?

저는 진짜 조현병에 안 걸린 상태에서 진짜 사기꾼정신과의사가 법적힘을가지고있는 보호자들에게도 제가 조현병에걸렸다고 사기쳐서 그 정신과의사에게 강제로 아빌리파이주사400mg을 전체 한달정도에 한번씩17번을 맞으적이 있는데, 간호사의 부주의로 아빌리파이메인테나주사400mg을 삼각근이 아닌 삼각근아래 살이 많이 없는 팔에 주사를 여러번 맞고 둔부에 맞을때도 살이 별로없는 둔부 위쪽에 주사를 많이 맞으면 머리와 중추신경계와 몸이 많이 안 좋아질수있나요? (질문1)
그리고 제가 그래서도 머리와 모든신경계들이 심각하게 많이 안좋아진것 같은데 이것을 고칠려면 어떻게해야하나요? (질문2)
그리고 아빌리파이메인테나400mg을 간호사의 부주의로 정맥으로 주사한적도 여러번 있는것 같은데 정맥주사도 했다면 어떻게 대처 해야하나요? 그리고 정맥수액을 맞으면 나아질수있나요? 그리고 그렇게 간호사의 부주의로 인해 그렇게 살이없는 부위와 뼈쪽에 맞고 정맥주사까지 여러번 맞았다면 그것들때문에도 안좋아진 머리와 신경계와 몸을 어떻게하면 고칠수있나요? 그리고 다 못고치더라도 어떻게하면 더 나아지게 할수있나요? 그리고 정맥수액을 맞으면 도움이 되나요? (질문3)


답변

Re : 아빌리파이메인테나주사400mg을 잘못맞으면어떻게되나요?
한경호
한경호[전문의] 탑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한경호입니다.

먼저 많이 힘드신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1.2
. 메인테나는 근주주사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 그 이유는 근육에 혈관 분포가 피내(피부), 피하(피부와 근육층사이)주사보다, 더 발달되어서 흡수가 상대적으로 빠르기 때문입니다.
물론 가장 빠르게 흡수하는 되는 것은 혈관에 직접주사하는 정맥주사입니다.
그러므로 근육이 적은 곳에 주사를 맞으면 흡수가 느립니다.
머리와 신경계가 안 좋아진 것은 다른 이유가 있거나 혹은 주관적인 느낌일 수 도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제가 직접 진료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정확하게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질문3
: 근육주사제를 정맥으로 주사하는 경우는 안타깝게도 아직 제가 직간접적으로 경험해보지 못했기 때문에, 뭐라고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모든 주사제는 주사경로와 상관없이 시간이 지나면 대사과정을 통해 몸밖으로 배출되므로 주사제의 효과는 결국 사라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너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제 의견보다는 담당주치의의견이 가장 정확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안심하셔도 되겠습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쾌유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