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머리 통증 응금실 가야할까요? 긴 글이지만 다 읽어주시고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

이틀전에 농구하다가 튕겨져 날라오는 농구에 정수리 부분을 맞았는데 코가 찡하면서 머리가 아팠습니다. 옛날에 체육하다가 머리를 맞은 적 있었는데 그냥 그때 맞았을 때와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머리 맞고나고 몇분 뒤에 통증은 사라졌지만 좀 어지러워서 누워서 쉬었습니다.

그러고 머리 맞은 후로부터 8시간 뒤 즈음에 머리가 괜찮아져서 컴퓨터를 했는데 머리가 어지러웠고 어지러워서 토할 거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바로 몇초뒤에 괜찮아져서 그냥 넘겼어요.

다음날은 머리가 완전 괜찮아져서 농구도 하고 그랬는데 농구가 끝나고 뒷머리가 아팠고, 기억력도 감퇴한 거 같았습니다. (몇대 몇인지 기억이 잘 안나거나 버스카드 내릴 때 찍었는지 기억 잘 안남) 그리고 그날 밤에 머리가 아팠고 콧물이 났습니다. 그냥 감기걸린 느낌이었습니다.

요약하자면 현재 상태는 가끔 어지럽고, 완전 맑고 물과 같은 콧물이 자주 나오고, 기분탓인지는 모르겠지만 지능이 낮아진 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고개를 숙이고 있다가 고개를 들면 어지럽고, 고개를 숙이면 코가 찡하고 재채기를 하면 코가 찡합니다.

혹시 병원가봐야하나요?

뇌출혈인가요? 수험생인데 지능이 낮아진 것일까요? 지능이 다시 돌아올 수 있겠죠?


답변

Re : 머리 통증 응금실 가야할까요? 긴 글이지만 다 읽어주시고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
박종원
박종원[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7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응급실은 아니고
신경과 외래에 가보시는게 좋습니다.
머리 타박에 대한 진찰과 처방이 필요하며
저희 경우라면 뒷목의 물리치료를 권할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